

진의 팬들에 대한 사랑이 담긴 노래 선물인 '슈퍼 참치'는 총 2회에 걸쳐 '유 퀴즈 온 더 블럭'에 등장했다.

ADVERTISEMENT
곡 분위기에 맞는 의상인 갑바와 진짜 슈퍼 참치까지 소품으로 활용 된 영상을 본 팬들은 "슈퍼스타 슈퍼파워 슈퍼참치..석진이 로열슈퍼패밀리네", "슈퍼석진 대박","가즈아 슈참 2절을 기다려", "진짜 모두 즐거워 하는거 진심이야", "진짜 슈퍼 참치 등장ㅋㅋ석지니가 멋지게 해냈어"라며 놀라운 반응을 보였다.
매체는 진의 '슈퍼 참치 챌린지'는 "엔터테인먼트 산업에서부터 정부와 참치 공장, 선원들에 이르기까지 모든 연령대의 사람들과 다양한 분야의 사람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으면서 한국을 점령했다"고 전했다.
ADVERTISEMENT
진의 바람대로 '슈퍼 참치'는 경쾌한 멜로디와 현실감 가득한 재치 있는 가사, 편안하고 자연스러운 분위기로 전 세계 팬들과 대중들의 눈과 귀를 사로 잡으며 함께 즐기는 축제가 되고 있다.
위트 있는 가사와 찰떡궁합인 누구나 따라하고 싶게 만드는 앙증맞은 춤 동작은 지금도 글로벌 팬들과 일반 대중들을 '슈퍼 참치'의 소용돌이 매력 속으로 끌어 당기고 있다.
ADVERTISEMENT
'슈퍼 참치'는 2월 6일 기준 해시태그 #Supertuna 3억 280만뷰, #Supertunachallenge 1억 930만 뷰, #슈퍼참치가 3860만 등의 대기록을 끊임없이 경신하며 글로벌 슈퍼파워 인기를 증명하고 있다.
'슈퍼 참치'는 5일 동영상 유튜브 (YouTube) 조회수 5100만뷰를 돌파했으며, 16일 연속 유튜브 인기 동영상 음악 부문 1위를 차지, 싸이(PSY)의 기록을 넘어선 K팝 솔로 아티스트 사상 최장 기간 대기록도 가지고 있다.
ADVERTISEMENT
김순신 텐아시아 기자 soonsin2@tenasia.co.kr
ADVERTISEMENT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