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곡은 진이 좋아하는 취미 중 하나인 낚시에 대해 찬양하는, 재미있고 기발한 노래로 그의 유쾌하고 활발하며 센스 있는 성격을 보여준다.
ADVERTISEMENT
매체는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춤 동작의 안무 영상을 공개한 후, 진이 위버스에서 팬들에게 챌린지를 멈춰달라고 요청했음에도 불구하고 의도치 않게 틱톡에서 #SuperTunaDance Challenge 대유행을 촉발시켰다고 밝혔다.
매체는 세계적인 센세이션을 일으키고 있는 '슈퍼 참치'는 인터넷을 점령했고, 한국 해양수산부에 이르는 단순한 댄스오버부터 이 노래에 맞춰 춤추고 노래하는 미취학 아동들의 챌린지까지 수많은 비디오가 업로드됐다고 전했다.
ADVERTISEMENT

지난 27일 유튜브 채널 'KONNECT'에는 'BTS 진 ‘슈퍼참치', 영등포구에서 목격'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되며 또 한번의 화제를 몰고 왔다.
공개된 영상에서는 진이 '슈퍼참치'를 잡지 못한 이유를 신동만 프로와의 인터뷰를 통해 분석하기도 하고, 국립수산과학원의 박사님들이 진의 슈퍼참치 그림과 가사의 내용을 전문적으로 분석하는 등 수많은 뉴스와 기사들을 뛰어 넘는 신박한 분석을 선보였다.
ADVERTISEMENT
'슈퍼 참치'는 발표 이후 연속 16일 동안 전 세계 인기 동영상 음악 1위를 차지하고 25일 동안 차트 TOP 200위에서도 상위권에 머무르며 싸이(PSY)의 ‘강남스타일’을 넘어서는 등 어떤 케이팝 솔로 아티스트도 이룬 적이 없던 대기록을 달성 중이다.
김순신 텐아시아 기자 soonsin2@tenasia.co.kr
ADVERTISEMENT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