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1년 짐토버는 그 시작부터 전세계 실시간 트렌드 1위, 한국 1위를 차지하며 열기가 대단했다.
ADVERTISEMENT
이렇게 시작된 지민을 위한 축하 해시태그는 #BornSingerJimin, #TheMainCharacterJimin, #HappinessIsJimin, #DanceGodJimin, 등 매일 새롭게 바뀌며 10월 단 하루도 빼놓지 않고 대한민국과 전세계 실시간 인기 트렌드 1위를 비롯 상위를 장악하며 짐토버 하루하루를 지민에 대한 사랑으로 장식했다.
이 기간 동안 잊지못할 에피소드도 있었다.
10월 5일에 트위터를 제외한 전세계 주요 SNS 플랫폼에서 동시다발적 접속 장애가 발생, 전세계 네티즌들이 불만을 토로하며 트위터로 몰렸다.
ADVERTISEMENT

이에 'JIMIN JIMIN'은 단숨에 세계 트렌드 1위, 미국 3위, 캐나다 2위, 한국7위, 영국 9위 등 전세계 76개 이상 나라에서 트렌딩을 장악해 '지민 파워'를 보여줬다.
하지만, 역시 짐토버의 백미는 지민의 생일인 10월 13일 당일이었다.
ADVERTISEMENT
지민은 3년 연속 전세계 실시간 트렌드 28개 순위를 동시에 점령한 신기록을 세운 ‘최초’이자 ‘유일’한 인물이 됐다.
또한, 생일 축하 해시태그가 미국의 62개 지역, 영국의 26개 지역에서 가장 많이 언급된 K팝 스타로 역시 지민이 신기록을 수립했다.
ADVERTISEMENT
올해 1,200개가 넘는 크고 화려한 축하 이벤트와 220여 건의 기부, 350여개 이상의 전세계 공식계정들과 유명 인사들의 축하를 받은 지민은 전세계적으로 가장 많은 생일 축하를 받은 인물로 기록되며, 이제 '지민'(JIMIN)의 생일은 전세계가 함께 즐기는 축제가 되었다.
세계의 팬들은 #HelloJimtober 로 시작된 10월을 #TillNextTimeJimtober 로 마지막 날을 마무리하고, 화려하고 즐거웠던 ‘2021년 짐토버’에게 인사를 건네며 2022년 짐토버를 기약하고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