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소식이 알려지자 월드와이드 실시간 트렌드 1위에 ‘#SNMostStreamedKOST’가 올라왔으며 ‘RECORD BREAKING SWEET NIGHT’, ‘OST KING TAEHYUNG’이 차례로 4위와 5위를 차지했다.
ADVERTISEMENT
‘Sweet Night’으로 뷔는 멤버 중 최초로 일본 아이튠즈 톱송차트 1위를 차지했으며 일본 발매가 아닌 한국 발매음원으로 1위를 차지한 K팝 최초의 솔로곡이다. 별도의 프로모션 없이 국내 발매음원으로 일본의 높은 음반시장의 벽을 넘어서 뷔의 막강한 음원파워를 입증했다.
‘Sweet Night’은 뷔의 수많은 글로벌 팬들을 K드라마로 이끌었다는 평가를 받으며 K드라마 열풍에도 일조했다.
ADVERTISEMENT
‘이태원클라쓰’의 연관어에는 ‘Sweet Night’, ‘V’, ‘OST’가 나란히 1, 2, 3위를 차지해 뷔의 파급력을 실감케 했다.
‘Sweet Night’은 뷔가 작사, 작곡, 프로듀싱, 가창까지 모두 참여해 자신만의 음악세계를 확고히 해 싱어송라이터로서의 입지를 굳건히 한 곡이다. 뷔는 개인적으로 음악적으로 큰 족적을 남겼다고 평가를 받았으며 타임지, 포브스 등은 'Sweet Night'을 극찬하며 뷔의 음악적 역량을 조명했으며 뷔가 이룬 업적을 극찬하는 분석 기사를 쏟아냈다.
ADVERTISEMENT
김순신 텐아시아 기자 soonsin2@tenasia.co.kr
ADVERTISEMENT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