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6IX (사진=브랜뉴뮤직)
AB6IX (사진=브랜뉴뮤직)


AB6IX (에이비식스)가 새 앨범 ‘MO’ COMPLETE(모어 컴플릿)’으로 커리어 하이를 달성하며 성공적인 컴백을 알렸다.

지난 9월 27일 발매된 AB6IX의 정규 2집 ’MO’ COMPLETE’은 발매와 동시에 국내 주요 음원 차트 상위권에 진입하며 기염을 토했는데, 벅스에서는 1위 석권은 물론 앨범에 수록된 전곡을 줄 세우며 관심을 집중시키는가 하면, 일본, 홍콩, 인도네시아 등 11개국에서 아이튠즈 앨범 차트 TOP 10 진입 및 타이틀곡 ‘CHERRY’로는 15개국 아이튠즈 차트 TOP 10을 차지하는 등 호성적을 내며 글로벌한 인기몰이에 성공했다.

특히 AB6IX는 이번 앨범으로 한터 차트 기준 초동 판매량(집계 기간 9월 28일 ~ 10월 4일) 10만 장을 돌파하며 자체 최고 기록을 경신해 눈길을 끌었는데, 이번 타이틀곡 ‘CHERRY’의 뮤직비디오는 공개 3일 만에 천만 뷰를 훌쩍 넘기고 유튜브 내 인기 급상승 음악에 랭크되는 등 유의미한 성과를 연이어 달성하며 대세 보이그룹다운 막강한 저력을 과시했다.

AB6IX의 정규 2집 타이틀곡 ‘CHERRY’는 이루고자 하는 꿈이나 좋아하는 대상을 체리에 비유한 재밌는 가사가 돋보이는 신나는 펑크 팝 장르의 곡으로 에너지 넘치는 퍼포먼스와 청량한 매력으로 케이팝 팬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데, 이번 앨범 활동을 통해 AB6IX가 과연 새로운 기록을 얼마나 더 써 내려갈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한편 자체 최고 기록 경신으로 커리어 하이 행진을 펼치고 있는 AB6IX(전웅, 김동현, 박우진, 이대휘)는 타이틀곡 ‘CHERRY’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이준현 텐아시아 기자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