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 K-POP 뮤직비디오·팬아트 공모전 개최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황희, 이하 문체부)와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원장 정길화, 이하 진흥원)이 ‘K-POP 팬 뮤직비디오 어워즈‘ 및 ’K-POP 팬 아트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해당 공모전은 문체부와 진흥원이 오는 11월 개최하는 ‘2021 한국문화축제(K-Culture Festival)’의 일환으로, 한국 문화를 활용하여 전 세계 한류 팬이 보다 쉽고 재밌게 한류 콘텐츠의 생산자로 직접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먼저, ‘내가 만드는 나의 K-POP 가수의 뮤직비디오’라는 콘셉트로 전 세계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영상 공모전인 △‘K-POP 팬 뮤직비디오 어워즈’는 10월 29일까지 접수가 진행된다.

참가 희망자는 K-POP 가수의 뮤직비디오를 자신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한 1분 내외의 영상을 제작하고 개인 SNS 계정을 통해 콘텐츠를 업로드한 후 링크를 제출하여 출품을 완료할 수 있다. 1차 및 2차 심사를 통해 선정된 수상작은 오는 11월 3일에 발표되며, 시상식은 ‘2021 한국문화축제(K-Culture Festival)’ 본 무대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K-POP 팬 아트 이벤트’는 한복을 입은 K-POP 스타라는 주제와 일반 팬 아트 두 가지 주제로 10월 17일까지 진행된다.

K-POP에 관심이 있는 국내외 팬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좋아하는 아티스트를 소재로 한 순수 창작물을 제작해 본인 SNS 계정에 게시한 후, 해당 링크를 운영사무국에 제출하면 된다. 참여 작품 중 일부는 2021 한국문화축제 현장에 전시되며, 한복 디자인 우수작으로 선정된 작품 10점은 실제 아티스트의 한복 의상으로 제작하는 특전이 제공된다.

한편, 진흥원은 전 세계 한식 열풍에 맞추어 ‘한류 팬이 직접 만드는 한식 도시락’의 콘셉트로 한식진흥원과 협업을 통해 K-푸드의 매력을 알리는 ‘K-도시락 챌린지’도 진행할 예정이다.

김형석 2021 한국문화축제 총감독은 “위드 코로나 시대를 살아가고 있는 전 세계인들이 디지털을 통해 연대하고 소통을 이어가는 점에 주목해 사전 이벤트를 기획했다. 음악, 패션, 영상 등 다양한 장르를 준비한 만큼, 많은 한류 팬들이 창작에 직접 참여하며 어려운 시기를 즐겁게 이겨낼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2021 한국문화축제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텐아시아 뉴스룸 news@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