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울라이브-SSG닷컴과 협업
장항준 감독, 오늘(20일) ‘하루살이 짱상무’ 유튜브 채널 및 콘텐츠 공개
장항준 감독이 커머스 콘텐츠 전문 기업 ‘쏘울라이브’, 그리고 ‘SSG닷컴(쓱닷컴)’과 제작한 유튜브 콘텐츠 ‘하루살이 짱상무’를 오늘(20일) 공개했다.

‘쓱닷컴’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되는 ‘하루살이 짱상무’는 장항준 감독이 하루 동안 의뢰 기업에서 ‘하루만 근무’하는 상무로 파견돼 일하는 콘텐츠를 담는다. 해당 콘텐츠는 이전에 없던 혜택을 담아 소비자들에게 선사하는 한편, 장 감독 특유의 개그 감각을 더해 새로운 캐릭터를 만들어 내며 갖가지 재미요소를 보인다.

오늘 공개된 1회차 의뢰 기업은 ‘시디즈’다. 시디즈 직원들은 장항준 감독과 게임을 즐기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장 감독은 다분히 ‘꼰대’스럽지만 유쾌한 상무의 캐릭터로 분해 웃음을 연출한다. 여기에 쏘울라이브 소속 유튜버 ‘가전주부’도 전문가로 깜짝 출연해 눈길을 끈다.

쏘울라이브 관계자는 “이번에 공개된 콘텐츠는 단순한 커머스 콘텐츠를 넘어 한편의 예능을 보는 듯한 즐거운 콘텐츠를 만들어 냈다는 호평을 얻고 있다. 회사 설립 4개월만에 이뤄낸 성과라는 점에서 의미가 깊기도 하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현재 자사는 독자적인 콘텐츠 IP들과 결합한 커머스 사업을 추구하고 있으며, 장항준 감독과 함께한 이번 콘텐츠는 그 첫번째 프로젝트다. 향후 이와 비슷한 커머스IP 프로젝트를 지속적으로 진행해 나갈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앞선 4월 스타일리스트 서수경과 가전주부, 대도서관이 공동으로 참여한 커머스 콘텐츠 전문 기업 쏘울라이브는 탄탄한 인플루언서들을 기반으로 다방면의 인재 채용은 물론 공격적인 마케팅을 도모하고 있다. 뷰티유튜버 꽁지, 뮤지컬 배우 최수진, 모델 박소윤, 쇼호스트 이미진, 이주연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셀럽 영입을 이어 나가고 있다.

특히 해당 기업은 현재 콘텐츠형 커머스 외에 일반 라이브 커머스 분야에도 다양한 프로젝트를 선보이고 있다. 라이브 커머스를 전문으로 하는 다양한 쇼호스트들과 협업도 지속하고 있다. 실제로 다가올 10월 CJ온스타일과 함께 라이브 커머스 대전에 참여해 라이브 이벤트를 보여줄 예정이다.

오늘 론칭 소식을 전한 ‘하루살이 짱상무’ 콘텐츠 관련 사항, 그리고 쏘울라이브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텐아시아 뉴스룸 news@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