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2021 한국문화축제’는 ‘팬니버스(FANIVERSE: Fan과 Universe의 합성어)’라는 세계관과 ‘빛 : 함께 빛나다 (BIT : Bright / Together)’라는 슬로건을 통해 팬들이 주인공이 되는 것에서 한발 더 나아가 팬들에게 소속감과 성취감을 주고자 했다. 또한, 이들이 단순히 문화를 따라가는 추종자에 머무르지 않고, 문화를 선도하는 주창자로의 역할 변화를 체감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ADVERTISEMENT
올해 축제는 11월 13일(토)과 11월 14일(일) 양일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며, 전 세계 한류 팬들을 위한 ▲케이팝 콘서트 ▲한국문화 체험·전시 팬 참여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특히, 행사 이틀째인 11월 14일(일)에는 케이팝을 중심으로 세계적인 팬덤을 보유한 국내외 유명 아티스트의 공연이 펼쳐지는 가운데, 김형석 총감독과 한류 팬이 함께 제작한 코로나19 극복 캠페인송을 피날레 공연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올해 팬 참여 프로그램의 첫 주자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2021 한국문화축제 캠페인 송 창작 공모전’이다. 음원 공모 주제는 올해 축제 슬로건인 ‘빛 : 함께 빛나다 (BIT: Bright / Together)’로, 전 세계 한류 팬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수상자는 총 3명으로, 1위, 2위, 3위는 각각 1,000만 원, 500만 원, 100만 원의 상금을 받는다. 특별히 1위 수상자에게는 김형석 작곡가와 공동 작업을 통한 정식음원 출시 및 인기 케이팝 가수의 가창녹음 특전이 제공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