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전소미의 신곡 '덤덤(DUMB DUMB)' 챌린지가 뜨거운 열풍을 일으키고 있다.
지난 3일부터 글로벌 숏 비디오 플랫폼 틱톡(Tik Tok)을 통해 진행 중인 '덤덤챌린지(dumbdumbchallenge)' 해시태그 조회수는 1억 2270만 뷰를 돌파했다.
'덤덤챌린지' 해시태그가 들어간 틱톡 영상 조회수는 챌린지 시작 약 2주 만인 지난 16일 오후 6시께 조회수 7000만 뷰를 훌쩍 넘기며 글로벌한 인기를 실감케했다.
전소미와 개그맨 유세윤이 함께한 '덤덤챌린지' 영상 역시 조회수 1000만 뷰를 달성, '덤덤챌린지'를 향한 팬들의 폭발적인 관심을 입증했다.
포인트 안무인 '배트맨 춤'으로 화제를 모은 '덤덤(DUMB DUMB)' 댄스 챌린지는 글로벌 K팝 팬들은 물론, 청하, 오마이걸 유아, 김세정, (여자)아이들 전소연, 우주소녀 연정 등 다채로운 K팝 아티스트들이 참여해 더욱 시선을 사로잡았다.
이렇듯 전소미는 신곡 '덤덤(DUMB DUMB)' 챌린지로 막강한 글로벌 인기를 과시하며 솔로 아티스트로서 눈에 띄는 기록을 세워가고 있다.
또한 '덤덤(DUMB DUMB)'은 국내 음원사이트 멜론에서 신곡 공개 2주 만에 100위에서 10위로 가파른 순위 상승세를 보이고 있어 새로운 '음원퀸' 탄생을 알렸다.
전소미의 '덤덤(DUMB DUMB)'은 발매 직후 아이튠즈 월드와이드 송 차트 9개 국가 및 지역 10위권 안에 이름을 올렸다. 지난 3일 정오에는 유튜브 뮤직비디오 트렌딩 월드와이드 차트 1위를 차지하는 등 글로벌 팬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뿐만 아니라 Mnet '엠카운트다운' 1위 트로피를 거머쥐며 독보적인 솔로 아티스트로 거듭났다.
무서운 상승세로 새로운 기록을 써 내려가고 있는 전소미는 '덤덤(DUMB DUMB)'으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이준현 텐아시아 기자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