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00만 고지가 목전" 임영웅 HERO 뮤직비디오 1400뷰 돌파
임영웅이 인기가 식을줄 모르고 있다. 트롯뿐 아니라 프릿팟까지 부르는 노래마다 유튜브 채널에서 인기몰이를 하는 모양새다.

임영웅은 지난해 11월 4일 공식 유튜브 채널 '임영웅'에 'HERO' 뮤직비디오를 올렸다. 이 뮤직 비디오는 7일 1400만뷰를 넘어겄다. 지난 5월 18일 1300만뷰를 돌파한지 20일만에 1000만뷰가 추가된 것.

'HERO'는 임영웅이 '이제 나만 믿어요' 이후 7개월 만에 발표했던 곡이다. 임영웅이 모델로 활약한 쌍용 자동차 광고 삽입곡으로 먼저 소개된 후 팬들의 음원 발매 요청에 정식 음원으로 발매된 바 있다.

'HERO'는 브리티시 팝 장르 곡으로, 임영웅의 음악적 스펙트럼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이 곡은 발매 직후 국내 실시간 음원 차트 1위를 차지하고 뮤직비디오도 공개 24시간 만에 100만뷰를 돌파하기도 했다.


팬덤 영웅시대가 지지하는 임영웅의 인기는 SNS로 퍼져 나가는 모양새다. 임영웅의 공식 유튜브 채널 '임영웅'의 구독자 수는 118만 명을 기록 중이며, 누적 조회수는 8억6000만뷰를 넘어섰다. 이같은 속도라면 연내 10 조회수 달성은 무난해 보인다.

'임영웅'은 임영웅이 지난 2011년 12월 2일 개설한 유튜브 채널이다. 이 채널엔 임영웅이 출연한 '미스터트롯'과 '사랑의 콜센타', '뽕숭아학당' 등 노래하는 영상을 비롯해 광고와 화보 촬영 현장 비하인드, 트로트 버스킹 영상 등 다양한 영상이 올라와 있다.

임영웅의 팬들은 오는 16일 그의 생일을 맞아 활발한 응원 활동을 펼치고 있다. '영웅시대'의 전국 회원들로 구성돼 있는 '임히어로 서포터즈'는 오는 16일 생일을 맞이하는 임영웅의 생일 축하 이벤트로 옥외 광고를 진행한다.

더불어 임영웅의 생일을 축하하기 위해 버스 광고를 진행한다. 서울, 전북, 대전·세종, 경기, 대구·경북(포항, 구미), 강원, 인천, 부산 등 전국의 버스가 그의 생일을 축하하고 있다.


김순신 텐아시아 기자 soonsin2@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