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모로우바이투게더, 오늘 7개월 만에 신보 컴백
그룹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사진 = 빅히트뮤직
그룹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사진 = 빅히트뮤직
그룹 투모로우바이투게더(수빈, 연준, 범규, 태현, 휴닝카이)가 선배 그룹 방탄소년단 RM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31일 오후 3시 신보 '혼돈의 장: FREEZE'(혼돈의 장: 프리즈) 발매 기념 온라인 쇼케이스를 열었다. 이날 쇼케이스는 당초 오프라인으로도 진행 예정이었으나, 외주 스태프의 코로나19 확진으로 온라인만 개최했다. 멤버 전원은 검사 결과 음성 판정을 받았다.

이날 수빈은 "RM "방시혁 피디님께서 가사를 작업하던 중에 마음에 드는 가사가 안 나와서 3주 정도 고민하셨다고 하더라"며 "그래서 RM 선배님한테 '노래 들어보고 노래가 괜찮으면 가사를 도와달라'고 했는데 흔쾌히 참여해주셨다"고 말했다.

이어 제목과 관련 "이번 제목 외 다른 버전도 있었고 팽팽하게 갈렸는데, RM 선배님께서 '제로 바이 원 러브송'이 더 어울리고 매력인 거 같다고 하셔서 그렇게 결정됐다"고 소개했다.

휴닝카이는 "방탄소년단 RM 선배님이 작사해 주셨다는 얘기를 들은 이후 우연히 만나게 되어서 '작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고 인사했는데 '아, 아닙니다 멋있게 불러 주세요'라고 하셨다. 저희 노래를 RM 선배님께서도 좋아해 주시면 좋겠다"고 바랐다.

이번 투모로우바이투게더 타이틀곡 '0X1=LOVESONG (I Know I Love You)'(제로 바이 원 러브송)은 트렌디한 하이브리드 팝 록 장르의 곡으로, 혼돈 속에서 만난 너를 향한 사랑만은 확실하다고 믿는 소년의 '자기 확신적' 사랑을 노래한다. 선배 그룹 방탄소년단 RM의 가사 참여로 화제를 모았다.

이날 오후 6시 신보 발매 후 8시 엠넷과 M2를 통해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컴백쇼 '프리즈'로 첫 무대 공개.

최지예 텐아시아 기자 wisdomart@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