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유, '유명가수전' 출연
인생곡 5선 공개
"'미아' 부모님이 가장 안타까워 해"
'유명가수전' 아이유./사진제공=JTBC
'유명가수전' 아이유./사진제공=JTBC
JTBC 예능 '유명가수전'에 가수 아이유가 첫 레전드 유명가수로 찾아온다.

9일 방송되는 ‘유명가수전’에서는 '싱어게인’에서 매회 다양하고 신선한 편곡으로 최고의 무대를 보여줬던 TOP3 이승윤, 정홍일, 이무진과 MC 규현, 이수근이 아이유의 명곡을 재해석해 귀호강 무대를 선사한다.

아이유는 최근 '유명가수전' 녹화에서 본인의 인생곡에 담긴 의미와 비하인드 스토리를 대방출했다. 아이유가 직접 뽑은 ‘인생곡 5선’ 중 하나로 데뷔곡인 ‘미아’가 소개됐다.

아이유는 "특히 이 곡은 부모님이 가장 안타까워하는 곡이다. 좋은 노래를 무명시절에 불러 뜨지 못한 비운의 곡이라 생각한다"고 밝혔다. 하지만 ‘미아’를 재해석한 주인공의 노래가 끝나자 아이유는 “이 곡 가지세요. 진짜 뺏겼다”, “원곡과 비교가 안 될 정도로 좋은 무대”라며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유명가수전' 아이유./사진제공=JTBC
'유명가수전' 아이유./사진제공=JTBC
이어 아이유는 또 다른 인생곡으로 ‘무릎’을 공개하며 "불면증이 있을 때 쓴 곡이다. 어린 시절 베고 잠들었던 할머니의 무릎을 생각하며 쓴 소중한 곡"이라고 소개했다. 또한 "이 곡은 나중에 세상을 떠나게 됐을 때 내 대표곡으로 남았으면 좋겠다”며 특별한 애정을 드러냈다.

TOP3의 아이유가 뽑은 ‘인생곡 5선’의 재해석 무대가 끝나자, 아이유는 본인이 선택한 한 사람과 신곡 ‘라일락’ 무대를 선보였다고 해 아이유와 함께 듀엣을 꾸린 주인공이 누구일지 궁금증을 피소는다.

아이유와 TOP3가 펼치는 아이유 명곡 재해석 무대는 9일 오후 9시 방송되는 '유명가수전'에서 확인할 수 있다.

태유나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