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쩌다 유명해진 자기님' 특집
베스트셀러 작가된 장기하부터
청와대 초청받은 부자까지
베스트셀러 작가된 장기하부터
청와대 초청받은 부자까지

졸업 사진계 ‘인싸’로 떠오른 정상훈 선생님은 유쾌한 면모로 이목을 사로잡는다. 독특한 콘셉트의 졸업 사진 아이디어를 낸 장본인답게 남다른 입담을 뽐낸다. 차별화된 졸업 사진을 찍기 시작한 이유, 전국적으로 입소문을 타게 된 배경은 물론, 슈퍼스타 선생님으로 살아남기 위한 다양한 인기 관리 꿀팁도 소개하며 현장을 웃음바다로 만든다. “올해는 코로나19로 마스크를 쓰고 졸업 사진을 찍었다”며 아쉬워하는 자기님을 위해 유재석, 조세호가 함께 특별한 졸업 사진을 찍는 시간도 마련된다.
ADVERTISEMENT
어쩌다 수능 금지곡 전문 작곡가가 된 한상원 자기님과의 이야기도 이어간다. 한상원 자기님은 SS501 ‘U R MAN’, 바다 ‘Mad’, 제국의 아이들 ‘Mazeltov’ 등 한 번 들으면 잊히지 않는 중독성 있는 히트곡들을 작곡한 바 있다. 그는 수능 금지곡 전문 작곡가 타이틀에 대한 속마음부터 실제 수험생들에게서 받은 항의 메시지까지 속 시원히 밝힌다. 또한 원소 기호 노래를 포함해 여러 분야의 학습 노래를 작곡하고 있다는 근황도 전한다. 큰 자기와 ‘Mad’ 노래로 각별한 인연을 맺은 바다와의 깜짝 전화 통화도 예고돼 궁금증을 높인다.
어쩌다 베스트셀러 작가에 등극한 싱어송라이터 장기하 자기님도 ‘유퀴즈’를 찾는다. ‘유퀴즈’를 자극적이지 않은 평양냉면에 비유하며 애청자임을 고백한 자기님은 가수이자 작가로 살아가는 인생에 대해 솔직담백하게 말한다. “하고 싶은 것만 하면서 살고자 노력한다”는 자기님의 인생 철학에 큰 자기, 아기자기 모두 격하게 공감하며 대화에 몰입해 웃음을 안길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사랑꾼 타이틀 획득 노하우, ‘잔소리와 조언’ 관련 명언도 남기며 현장을 폭소케 했다고 해 기대감을 모은다.
ADVERTISEMENT
연출을 맡은 김민석 PD는 “어쩌다 보니 유명인이 됐지만, 단순한 우연의 결과라고는 할 수 없는 자기님들의 노력과 도전이 고스란히 전달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유 퀴즈 온 더 블럭’은 매주 수요일 오후 8시 40분 방송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