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 공개 24시간 채 되지 않아 100만뷰 돌파
트로트 가수 임영웅/ 사진 = 텐아시아 사진DB
트로트 가수 임영웅/ 사진 = 텐아시아 사진DB
가수 임영웅의 신곡 '히어로'(HERO) 뮤직비디오가 100만뷰를 넘어섰다.

지난 4일 낮 12시 발매된 임영웅의 새 싱글 '히어로' 뮤직비디오는 5일 오전 11시 36분께 100만뷰를 돌파하며 유튜브에서도 저력을 뽐냈다. 공개 24시간도 되지 않아 이룬 쾌거다. '히어로' 뮤직비디오는 공개 2시간 만에 유튜브 조회수 22만 뷰를 돌파하며 가파른 조회수 상승 추이를 보였다.
사진 = 뉴에라프로젝트 제공
사진 = 뉴에라프로젝트 제공
뮤직비디오도 인상적이다. 뮤직비디오는 녹음 부스에서 진지하게 '히어로' 작업에 임하는 모습과 촬영장 스케치를 담았는데 각각의 분위기에 맞춰 다변화하는 임영웅의 이미지가 팔색조처럼 펼쳐진다.

회의하는 모습에서는 진지했고, 녹음에 임할 때는 뮤지션의 느낌이 물씬 흘러나왔다. 특기인 축구공으로 기술을 펼칠 때는 축구선수인 것 같은 착각마저 불러일으킨다. 촬영 중에는 모델처럼 분위기를 살리며 카리스마를 뿜어냈다.
사진제공=뉴에라프로젝트
사진제공=뉴에라프로젝트
이번 임영웅 신곡 '히어로'는 웅장한 느낌의 브리티시 팝 장르 곡. 임영웅은 '히어로'를 자연스럽게 소화해 내며 트로트 장르에 국한되지 않는 음악적 스펙트럼을 증명했다.

'히어로'는 발매와 동시에 벅스, 지니 실시간 음원 차트 1위는 물론, 멜론 개편 전 실시간 음원 차트에서는 2위에 진입했다. 이밖에도 플로, 바이브 등 주요 음원 차트에서 최상위권을 지키며 순항 중이다.

'히어로'에서 임영웅은 트로트 느낌을 완전히 빼고 부드러운 음색과 가창력을 뽐내며 귀를 사로잡았다. 또, '나를 믿고 가 오 거친 세상이지만'이라는 가사로 팬들을 위로하는데, 언제나 밝고 선한 영향력을 선사해온 임영웅의 이름과도 자연스럽게 연결되며 더욱 특별한 의미를 자아냈다.
사진 = 임영웅 '히어로' 뮤직비디오
사진 = 임영웅 '히어로' 뮤직비디오
'히어로'는 앞서 자동차 광고 삽입곡으로 먼저 소개되며 팬들로부터 정식 음원 발매요청이 쇄도한 곡이기도 하다. 특히 '히어로'는 코로나19로 모두가 지친 가운데 대중들 앞에 히어로처럼 등장해 언제나 밝고 선한 영향력을 선사해온 임영웅의 이름과도 자연스럽게 연결되며 더욱 특별한 의미를 갖는다.

임영웅은 또 지난 4월 발표한 '이제 나만 믿어요'로 여전히 음원 차트 상위권을 지키고 있다. 이 밖에 예능 프로그램에서 불렀던 '오래된 노래'와 '어느 60대 노부부 이야기' 등이 꾸준히 대중의 사랑을 받는 등 '미스터트롯' 진(眞)으로서의 저력을 보여주며 ‘대세’ 파워를 실감하게 하고 있다.

한편 임영웅은 음악, 방송, 광고 등 다양한 장르를 넘나들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간다.

최지예 기자 wisdomart@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