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가 준비한 3주간 펭수 골라보기 3종 세트
'출발 비디오 여행' '서프라이즈' 출연
'출발 비디오 여행'에 출연하는 펭수./사진제공=MBC
'출발 비디오 여행'에 출연하는 펭수./사진제공=MBC
“펭수, MBC로 하겠습니다.”


2019년 올해의 인물 방송 분야 1위이자 EBS 연습생에서 최근 래퍼로 데뷔하며 음원 차트 1위까지 섭렵한 펭수가 MBC를 다시 찾는다.

펭수는 약 3주간 매주 일요일마다 MBC의 간판 프로그램 ‘출발! 비디오 여행’과 ‘서프라이즈’를 통해 시청자들과 만날 예정이다.
'출발 비디오 여행'에 출연하는 펭수./사진제공=MBC
'출발 비디오 여행'에 출연하는 펭수./사진제공=MBC
◆ 4월 26일, ‘출발 비디오 여행-김경식의 영화 대 영화’ 출격

펭수는 오는 26일 오후 12시 10분부터 방송되는 ‘출발! 비디오 여행’에 특별출연해 진행자 김경식과 입담 대결을 펼친다.

1993년 시작해 27년이란 오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영화 소개 전문 프로그램인 ‘출발! 비디오 여행’. 그 속에서 시그니처 코너로 사랑받아온 ‘김경식의 영화 대 영화’는 진행자 김경식의 속사포 내레이션이 특징이다.

얼마 전 신곡을 발표하며 프로 래퍼로 차트를 뒤집은 펭수 역시 랩으로 갈고 닦은 실력으로 2배속 내레이션을 아주 자연스럽게 소화했다고 한다. 또한 내레이션 중간 중간 펭수의 특기인 요들송 부르기와 엣헴송까지 곁들여져 듣는 맛 최강의 내레이션이 펼쳐질 예정이다.

‘영화 대 영화 스페셜-경식 대 펭수’에서 소개될 영화는 한석규, 최민식 주연의 사극 ‘천문 : 하늘에 묻다’와 오는 5월 재개봉을 앞둔 라이언 레이놀즈, 사무엘 L. 잭슨 주연의 할리우드 블록버스터 ‘킬러의 보디가드’로, 조선왕조 브로맨스와 브로맨틱 액션을 비교하며 두 진행자의 블록버스터급 케미가 주목된다.
'서프라이즈'에 출연하는 펭수./사진제공=MBC
'서프라이즈'에 출연하는 펭수./사진제공=MBC
◆ 5월 3일, ‘신비한TV 서프라이즈’ 배우로 데뷔하는 펭수

내달 3일 방송되는 ‘신비한TV 서프라이즈’에 펭수가 특별 카메오로 출연한다.

이날 방송되는 ‘신비한TV 서프라이즈’는 훔친 명품을 직접 돌려준 도둑의 비밀, 대통령 이름을 부르지 못하는 기막힌 사연, SNS ‘친구 끊기’ 때문에 일어난 충격적인 살인사건 등의 다양한 이야기를 소개한다.

펭수는 ‘위대한 유산을 받아 갑부가 된 특별한 상속자들’ 에피소드에 출연해 본인의 캐릭터와 완벽히 일치하는 분노의 질투 연기를 선보일 예정이다.

‘신비한TV 서프라이즈’는 2002년 4월 7일 첫 방송 이후 18년을 이어오며 사랑 받고 있다. 그간 ‘서프라이즈’에 유재석, 박명수, 장윤정 등 특별 게스트들이 참여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펭수의 카메오 연기는 이날 오전 10시 40분에 방송되는 ‘신비한TV 서프라이즈’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출발 비디오 여행'에 출연하는 펭수./사진제공=MBC
'출발 비디오 여행'에 출연하는 펭수./사진제공=MBC
◆ 5월 10일, ‘출발! 비디오 여행’에 한 번 더! 펭수의 영화 취향 전격 공개

펭수의 영화 취향이 내달 10일 오후 12시 10분부터 방송되는 ‘출발 비디오 여행’의 ‘숨보명’ 코너를 통해 공개된다.

그동안 ‘숨보명’엔 전도연, 김희애, 하정우, 이하늬, 권상우 등 내로라하는 대스타들이 모두 다녀갔다. 펭수는 출연과 동시에 숨보명의 모든 기록을 갈아 치웠다.

숨보명 출연자 중, 최연소! 숨보명 최초 펭귄의 출연! 이라는 어마어마한 기록을 세운 숨보명 세계 기록 보유자 펭수는 그의 ‘펭생작’을 공개하며 재치 있는 입담과 넘치는 자기애를 과시한다. 또한 혼자서 영화를 숨어 보는 비밀의 공간까지 숨보명 인터뷰를 통해 살짝 공개할 예정이다.

제작진은 이날 펭수를 위한 어린이날 선물을 준비했다고 전해진다. 펭수가 입을 틀어막을 정도로 감동했다고 해 선물의 정체가 기대가 모인다.

태유나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