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종원, 가맹점 지원 "노블리스 오블리주"
백종원, 코로나19에 가맹점주 '통 큰' 지원
"가맹점 지원 아끼지 않을 것" 훈훈 미담
백종원, 코로나19에 가맹점주 '통 큰' 지원
"가맹점 지원 아끼지 않을 것" 훈훈 미담
![요리연구가 겸 기업인 백종원 / 사진 = 텐아시아DB](https://img.hankyung.com/photo/202002/BF.21620873.1.jpg)
우선 전 브랜드의 가맹점을 대상으로 2개월치 로열티를 전액 감면하고, 커피원두와 정육, 소스 등 주요 식자재에 대한 공급가를 한시적으로 인하한다.
또, 임시휴업한 매장을 대상으로 유통기한이 짧아 휴점 기간 동안 발생한 폐기 식자재에 대한 비용을 본사에서 부담하기로 했으며, 고객이 안심하고 매장을 방문할 수 있도록 위생과 안전에 대한 홍보 지원을 강화할 예정이다.
앞서 더본코리아는 지난 1월 27일부터 전국 가맹점에 마스크 착용과 손소독제 비치, 매일 2회 자체소독을 권장하는 등 가맹점주 및 직원의 안전과 고객이 안심할 수 있는 매장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관계자는 "코로나19가 전국적으로 확산됨에 따라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맹점주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지원 대책을 마련하게 됐다"라며 "이번 이슈가 마무리되고 안정화 될 때까지 본사 차원에서 최선을 다해 가맹점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백종원은 SBS '맛남의 광장', '백종원의 골목식당' 등에 출연하며 지역상권 살리기에 앞장서고 있다.
신소원 객원기자 newsinfo@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