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돌이지만 아이돌 같지 않다. 항상 다른 아이돌과 비교하기 힘든 독특한 위치에 있어온 슈퍼주니어는 멤버 중 일부가 자리를 비우고 사고가 나도 7년간 여러 멤버의 개성을 다양한 능력으로 다져왔다. 특히 예능에서의 존재감은 누구를 부르든 몇 명을 모으든 ‘큰 웃음’을 보장해 소위 믿고 볼 수 있게 한다. 지난 2회에 걸쳐 방송된 MBC <황금어장> ‘라디오 스타’(이하 ‘라스’)는 오랜만에 이러한 슈퍼주니어의 장점을 상기시켰다. 서로를 공격하다가도 토론하고 다독이면서 이들은 정말 슈퍼맨처럼 거의 모든 장르를 섭렵할 수 있을 듯 보였다. 그래서 준비했다. 아래는 하루 종일 시청자에게 즐거움을 주길 바라는 마음으로 만든 일명 ‘슈주 TV’ 편성표다. 그 중 메인 프로그램 9개의 기획의도 및 세부 내용도 소개한다. 이 중 당신이 오늘 본방 사수하고 싶은 프로그램은 무엇인가. 다시 보기 및 다운로드 서비스는 불가하니 신중하게 고르길 바란다.




<파란 복수초>
방송시간
: 오전 8시 30분
출연자: 려욱, 이특
시놉시스: 복수, 그 달콤하고도 쓰디쓴 유혹. 펄사파이어블루의 복수초가 피어나고 있다….! 조용히 노래 부르는 게 취미였던 청순한 려욱은 자타공인 워커홀릭으로 소문난 장수 예능인 이특으로부터 예능의 참 재미를 배운다. 행복도 잠시, 이특과 함께 하기 위해 세상에 존재하는 모든 예능을 섭렵하던 려욱에게 이특의 입대라는 시련이 불어 닥친다. 그의 빈자리를 느끼면서도 독설을 익히며 지내던 어느 날, 려욱은 자신과 닮은 여자에게 “넌 도레미파솔라시도의 높은 도야”라고 속삭이는 이특을 발견한다. 속상한 마음에 이특에게 매달리기도 했던 려욱. SNS로 이별을 통보한 그 때문에 더 큰 상처를 받고 핏빛 복수를 다짐하는데…




<부자오빠, 가난한 오빠> ‘돈 돈!’
방송시간
: 오전 10시
진행자: 신동, 시원
기획의도: 머릿속에만 있는 경제 상식은 필요 없다! 실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는 진짜 경제를 만나는 시간! 전 세계 CEO 성대모사를 섭렵한 시원과 사람의 오감을 활용하는 감각의 경영인 신동이 뭉쳤다. 시원이 제공하는 CEO 인맥과 하이클래스 생활 정보, 신동의 깨알 같고 알찬 창업 노하우만 알면 언제 어디서든 I`m ready too, Bingo. Actually 부자가 되고 싶은 사람들을 위한 Focus가 다른 뉴스! ‘또이 또이’를 피하고 돈의 Stream을 알 수 있는 뉴스! Right now, 시작합니다.
코너: 1. 최기호 교수(주: 최시원 부친)의 ‘진짜 부자 아빠’
2. 최시원의 CEO 성대모사 열전 ‘Mr. CEO’
3. 이달의 창업왕 ‘너라고 (It`s You)’




<성민과 100인의 엘프>
방송시간
: 오후 3시
진행자: 성민
기획의도: 요즘 유행하는 애교는? 요즘 사람들이 가장 좋아하는 마사지는? 미모와 애교에 민감한 전국의 엘프들에게 여자보다 더 예쁜 남자, 성민이 필살기를 가감 없이 공개합니다. 100인의 엘프가 스튜디오에 모여 직접 성민의 애교와 마사지 등을 체험하고 바로 피드백을 주는 본격 팬서비스 토크 버라이어티쇼! 스튜디오를 발칵 뒤집어 놓은 성민의 물광 피부, 미미 표 애교가 궁금하시다면 본방 사수를 잊지 마세요!
100인의 엘프 신청 방법: STEP 1. 프로그램을 본방 사수 해주세요.
STEP 2. 100인의 엘프가 되고 싶은 이유를 냉동패션 게시판에 올려주세요.
STEP 3. 가장 자신 있는 셀카를 올려주세요. (단, 성민의 미모를 뛰어넘는 셀카만 받습니다) 어때요, 참~ 쉽죠잉?




<6시 내 강인>
방송시간
: 오후 6시
진행자: 강인
기획의도: 일과에 지친 당신, 삶에 허덕이는 당신, 떠나라! 각박한 도시인들의 마음을 어루만져 줄 방송이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6시 내 강인>은 화려한 도시를 벗어나 전국 방방곳곳 고향 같은 마을에 있는 정 많은 우리네 이웃들을 만나는 프로그램으로, 주눅 들지 않고 세상에 맞설 수 있도록 도와주는 내면의 치유를 지향합니다. 강인과 함께 떠나는 고향 여행 <6시 내 강인>은 현재 자신감을 잃고 방황하는 사람들에게 진정한 나를 찾는 방법, 앞으로의 발전방향을 제시하는 공영성 역할도 해낼 것입니다.
코너: 1. 근황 토크 ‘인생이 좋았다가 나빴다가 그런 거지 뭐 흥!’
2. 과거를 벗고
3. 다시 쓰는 프로필




<웃어라 동해야 2>
방송시간
: 저녁 8시 30분
출연자: 동해, 려욱
시놉시스: 시원하게 생긴 한 남자가 공항에 들어온다. 얼굴엔 미소를, 오른 손엔 오래 전에 죽은 엄마 사진을 꼭 들고 온 동해는 우연히 엄마를 닮은 듯한 뒷모습의 한 여자를 따라간다. 그녀의 이름은 려욱. 첫 만남부터 천생연분임을 깨달은 둘은 급속도로 사랑에 빠지고 행복을 만끽한다. 그러던 어느 날 동해를 만나러 가는 길에 사고를 당한 려욱. 동해는 병원에 온 려욱의 아버지를 만나 이야기를 나누던 중 자신과 려욱이 이복 남매임을 알게 되고 충격에 빠진다. 그리고 며칠 후 깨어난 려욱이 기억상실증에 걸리자 동해는 찢어지는 가슴을 붙잡고 그를 떠나려 한다. 마치 아무 일도 없었다는 것처럼… 과연 동해는 언제 다시 웃을 수 있을까?




<규현의 샤토 무통 로칠드 토크> ‘김구라 편’
방송시간
: 밤 11시
진행자: 규현
기획의도: 더 이상 치킨만 쏘는 시청자가 아니다! MC계의 ‘독돌’로 떠오른 규현이 그 이름만으로도 전 세계 와인 애호가들을 설레게 한다는 고품격 와인 샤토 무통 로칠드와 만났다! ‘라스’보다 더 독하고 더 높은 품격을 자랑하는 <규현의 샤토 무통 로칠드 토크>는 규현과 게스트가 매주 다른 와인을 음미하며 섬세한 대화를 나누는 토크쇼다. 일.생.일.대. 스.릴.돋.는. 스.토.리.가. 지.금.부.터. 하.이.라.이.트. 막. 달.릴.거.야. 쭉. 그러니, 규현이 진행 못한단 소리 좀 안 나게 해라!!!!!
코너: 1. 랩규의 프로필 소개
2. 몰래 온 와인, 기대해도 좋아. 렛츠고!
3. 댄스규의 심층 토크




<슈퍼 멸치>
방송시간
: 밤 12시
출연자: 은혁
기획의도: 인류가 그물을 만든 이래 멸치는 역사에 놀라운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작고 마른 물고기라고만 여겨졌던 멸치! 멸치는 과연 인류의 역사를 어떻게 바꾸고 있을까요? 까치산 멸치의 기원부터 밋밋한 음식을 구원한 위대한 젓갈의 기적, 라이벌 까나리 액젓과의 비교에 이어 최근 보여준 월드 멸치의 위엄까지 멸치의 모든 것을 담았습니다.
구성: 1편, 까치산 멸치 오디세이
2편, 위대한 젓갈
3편, 멸치 액젓 vs 까나리 액젓
4편, 이젠 월드 멸치로!
이벤트: 방송 후기를 올려주신 분들 중 10명을 뽑아 <슈퍼 멸치> DVD 세트와 티셔츠(박시 95)를 선물로 드립니다.




[보라] <나에게서 타로 점을 봐>
방송시간
: 새벽 1시 30분
진행자: 김희철
기획의도: 당신의 미래가 궁금하다면 나에게로 오라! 속세와 떨어진 곳에서 우주의 오묘한 원리를 꿰뚫고 있는 우주대th타 김희철이 당신을 위해 나섰다. 우주의 로맨티스트, 우주의 자랑, 우주의 신데렐라, 우주의 명물, 우주의 살아있는 장인이 속사포로 운명을 점지해주고 직접 노래도 불러주니 졸릴 걱정은 접어라. 진행자의 신분을 고려해 보이는 라디오로 진행되며 얼굴은 오른쪽만 나올 예정. 이 남자에게 타로 점을 볼까, 말까, 볼까, 말까 아직도 고민된다고? 거부한다고? 거부를 거부한다.
코너: 1. 어성(어깨에서 나오는 소리) 김희철 선생의 초고속 운세 풀이
2. 레이디 희희의 ‘희희락락’ 운세




<新 인체탐험대>
방송시간
: 새벽 4시
진행자: 예성, 신동엽
기획의도: 5년은 갓난아이를 걷게 하고 대통령을 바꾸고 24살 청년을 29살 ‘상남자’로 만드는 시간. 2007년 SBS <일요일이 좋다> ‘인체탐험대’에서는 아기 손을 가진 시범맨이었지만 5년이 흐른 지금, 이젠 누가 뭐래도 ‘상남자’가 된 예성을 위해 <新 인체탐험대>를 준비했다. <新 인체탐험대>는 인체에 대한 단순한 궁금증을 넘어 좀 더 은…유적이고, 좀 더 과…학적으로 인체 곳곳을 파헤치는 프로그램. 본격적인 여정은 예성을 아름다운 우리의 성으로 인도해주기 위해 찾아 온 신동엽과 함께 시작된다. 한층 더 농익었을 신동엽과 예성의 환상적인 호흡을 기대하시라!
실험: 1. 예성을 (오직 X드립으로) 웃겨라.
2. 흔들리는 X심을 잡아라. (특별 출연: 김희철)

<10 아시아>와 사전협의 없이 본 기사의 무단 인용이나 도용,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