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노규민 기자]
‘스윙키즈’/ 사진제공=NEW
‘스윙키즈’/ 사진제공=NEW
영화 ‘스윙키즈’가 홍콩 해외 정킷(영화사가 매체에 속한 영화 기자나 평론가를 초청하여 영화를 시사하고 배우 및 감독을 인터뷰하는 행사) 현장을 공개했다.

‘스윙키즈’는 1951년 거제도 포로수용소, 오직 춤에 대한 열정으로 똘똘 뭉친 오합지졸 댄스단 ‘스윙키즈’의 가슴 뛰는 탄생기를 그린 영화다. 강형철 감독의 감각적인 연출, 끼와 에너지 넘치는 젊은 배우들의 신선한 시너지, 블록버스터급 수록곡과 폭발적인 퍼포먼스로 만장일치 뜨거운 호평을 이끌고 있다.

‘스윙키즈’의 강형철 감독은 2019년 1월, 홍콩 현지 개봉을 앞두고 지난 26일부터 28까지 사흘간 진행된 해외 정킷 행사에 참여해 현지 매체와 관객들의 뜨거운 호응을 이끌었다. 공식 기자회견에서는 ‘스윙키즈’를 향한 높은 관심을 입증하듯 수많은 현지 매체들이 참석해 열기를 더했다.

이어진 무대인사 행사는 좌석을 가득 메운 관객들의 열렬한 환호와 함께 펼쳐졌다. 이에 홍콩 배급사 대표인 Ricky Tse는 “스윙키즈는 지금껏 봐 온 한국영화 중 가장 에너지 넘치고 신선한 영화로, 단연 유일무이하다고 할 수 있다”고 했다.

뿐만 아니라 강형철 감독은 홍콩 현지 매체들과 심도 깊은 인터뷰를 통해 영화에 대한 다채로운 이야기를 나누었다. ‘스윙키즈’를 본 현지 언론과 감독, 배우들은 “멜로디컬한 탭댄스 뮤지컬을 통해 보여주는 강한 문화적 충돌 이야기”(Shu Kei, Hong Kong movie critic), “결말이 어마어마한 감동이다”Headline Daily), “탭댄스로 언어의 경계를 무너뜨렸다”(Grace Hui, AM730), “관객들을 웃고 울리게 하는 영화”(Nick Leung, Hong Kong Director), “올해 본 영화 중 최고의 외국 영화”(Maverick Mak Chau Shing, Hong Kong choreographer), “5번을 봐도 좋을 영화”(Susan Shaw Yin-yin, Hong Kong actress) 등 폭발적인 찬사를 쏟아내고 있어 한국을 넘어 홍콩까지 들썩이게 할 ‘스윙키즈’의 저력을 입증했다.

이처럼 홍콩 해외 정킷을 성공적으로 마친 ‘스윙키즈’는 북미에서 상영중인 데 이어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대만, 호주, 뉴질랜드에서 1월 개봉을 앞두고 있어 국내에 이어 해외까지 사로잡으며 신드롬을 불러 일으킬 것으로 기대된다.

‘스윙키즈’는 남녀노소 관객들의 호평과 추천 속 흥행 열풍을 이어가고 있다.

노규민 기자 pressgm@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