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우빈 기자]
그룹 (여자)아이들의 미연, 소연이 참여한 프로젝트 그룹 ‘K/DA’의 ‘POP/STARS’ 뮤직비디오가 조회수 1억 뷰를 돌파했다.
리그 오브 레전드의 개발 및 유통사인 라이엇 게임즈가 만든 가상의 팝 그룹 K/DA의 ‘POP/STARS’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수 1억 뷰를 돌파하는 기염을 토했다.
지난달 3일 리그 오브 레전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 ‘POP/STARS’ 뮤직비디오는 공개 3일 만에 1000만 뷰, 10일 만에 5000만 뷰를 돌파한 것에 이어 공개 32일 만인 12월 4일 오전 9시 기준 조회수 1억 뷰를 넘어섰다.
이는 싸이의 ‘GENTLEMAN’, 방탄소년단의 ‘IDOL’, ‘FAKE LOVE’, 블랙핑크의 ‘뚜두뚜두(DDU-DU DDU-DU)’, 방탄소년단의 ‘DNA’에 이은 여섯 번째 KPOP 최단 기간 1억 뷰 돌파 뮤직비디오 기록이다.
‘K/DA’는 리그 오브 레전드의 인기 챔피언 카이사, 아리, 이블린, 아칼리가 팝 아이돌로 변신해 결성한 그룹으로 특히, 아칼리 캐릭터의 인기가 압도적으로 높아지면서 아칼리를 맡은 (여자)아이들 소연에 대한 글로벌 팬들의 뜨거운 관심이 화제를 모았다.
‘POP/STARS’는 (여자)아이들의 미연과 소연, 미국의 인기 싱어송라이터인 매디슨 비어와 자이라 번스가 보컬을 담당해 지난 11월 3일 인천 문학 주경기장에서 열린 ‘2018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 결승전 개막식에서 최초로 공개됐다.
‘POP/STARS’ 음원 역시 미국 아이튠즈 케이팝 차트 1위, POP 차트 기준으로는 최고 4위까지 올랐으며 국내 음원사이트에서는 벅스 실시간 차트 4위, 멜론 40위권에 랭크되는 등 입소문을 타고 역주행하며 인기를 모았다. 이번 기록으로 (여자)아이들의 미연과 소연은 데뷔 7개월 만에 조회수 1억 뷰 돌파 뮤직비디오를 보유하는 영광을 얻게 됐다.
한편, 소연과 미연이 속한 (여자)아이들은 ‘2018 MGA’, ‘2018 AAA’에 이어 ‘2018 멜론 뮤직 어워드’까지 총 3개의 여자신인상을 수상하며 명실상부 2018 최고의 신인임을 입증했다.
우빈 기자 bin0604@tenasia.co.kr©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