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우빈 기자]
그룹 비투비 콘셉트 이미지 / 사진제공=큐브 엔터테인먼트
그룹 비투비 콘셉트 이미지 / 사진제공=큐브 엔터테인먼트
그룹 비투비가 더 스페셜한 모습으로 컴백한다.

비투비는 12일 오후 6시 스페셜 앨범 ‘HOUR MOMENT’를 발매한다.

‘HOUR MOMENT’는 입대 등으로 당분간 완전체로 만나기 어려운 비투비의 목소리라 더 특별하다. 비투비의 지난 시간들을 돌아보자는 의미와 함께 일곱 멤버가 함께 걸어온 7년의 시간 속에서 무르익은 성숙함이 담겼다.

타이틀곡 ‘아름답고도 아프구나’는 지금 살고 있는 이 시간이 다시는 돌아올 수 없다는 것이 아름답고도 슬프다는 의미를 담은 미디엄 템포의 비투비 표 발라드곡이다. 오케스트레이션의 따뜻함과 복고풍 기타 사운드의 조화가 슬픈 가을의 정취를 한껏 돋운다.

특히 “시간이란 건 순간이란 게 아름답고도 아프구나” “그대를 만나 사랑을 하고 그 어떤 순간보다 행복했었다 그대는 부디 아프지 말고 아름다웠길 바란다”의 아름다운 가사가 가슴을 저릿하게 만든다.

뮤직비디오도 인상적이다. 앨범 아트웍과 뮤직비디오에서 강조하는 ‘모래시계’는 ‘HOUR MOMENT(시간, 순간)’과 ‘OUR MOMENT(우리들의 순간)이라는 중의적인 표현하는 매개체. 행복했던 과거와 이별의 아픔, 새로운 시작에 대한 두려움 등의 복잡한 감정을 조명 전환 효과를 통해 극적으로 연출했다. 무엇보다 멤버 개개인의 매력을 극대화한 감정씬을 따라가다 보면 어느새 추억을 되돌아보는 우리의 모습을 발견할 수 있다.

이외에도 ‘HOUR MOMENT’에는 입대한 서은광을 포함한 비투비 완전체의 목소리가 오롯이 담겨 있는 ‘Friend’와 통통 튀는 사운드가 매력적인 ‘Like It’, 애절한 가사에 고조되는 랩과 보컬이 더해져 처연함이 극대화된 ‘제발’이 수록됐다.

우빈 기자 bin0604@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