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지원 기자]
SBS 새 예능 ‘빅픽처패밀리'(위)와 ‘가로채널’./사진제공=SBS
SBS 새 예능 ‘빅픽처패밀리'(위)와 ‘가로채널’./사진제공=SBS
SBS가 한가위를 더욱 풍성하게 할 특집 방송을 준비했다. SBS는 이번 추석 ‘빅픽처패밀리’ ‘가로채널’ 등 두 편의 파일럿 예능을 선보인다. 또한 전체 예능 프로그램 가운데 시청률 1위를 달리고 있는 ‘미운 우리 새끼’를 비롯해 ‘런닝맨’ ‘동상이몽2-너는 내 운명’ ‘집사부일체’ ‘백종원의 골목식당’ 등 기존 인기 예능 프로그램을 특별 편성했다.

추석을 맞아 이웃들과 정을 나누는 따뜻한 모습을 볼 수 있는 프로그램은 ‘빅픽처패밀리’다. ‘빅픽처패밀리’는 차인표, 박찬호, 류수영, 우효광 등 4명의 유부남이 경남 통영에서 한 주 동안 동고동락하며 ‘인생샷’ 찍기에 도전하는 예능 프로그램이다. 네 명의 출연자는 ‘빅픽처 사진관’을 운영하며 직접 손님들을 만나고 사진을 찍어준다. 1회는 오는 25일 오후 6시, 2회는 오는 26일 오후 6시 30분부터 방송을 시작한다.

‘코리안특급’ 박찬호와 배우 추자현의 ‘사랑꾼 남편’ 우효광의 활약이 특히 기대된다. 박찬호는 엉뚱한 상황극과 남다른 수다 본능을 펼치며 웃음을 자아낼 예정이다. ‘동상이몽2’를 통해 추자현과의 행복한 결혼 생활을 자랑한 ‘우블리’ 우효광은 ‘빅픽처패밀리’ 막내로 또 한 번 사랑스러운 매력을 발산한다. ‘빅픽처패밀리’는 ‘정글의 법칙’ 등 SBS 인기 예능을 만들었던 이지원 PD가 연출을 맡았다.

배우 이영애도 드라마가 아니라 예능으로 시청자들을 오랜만에 찾아 소탈한 일상을 선보인다. ‘가로채널’에서는 강호동, 이영애, 양세형이 1인 크리에이터에 도전한다. 오는 25일 오후 11시 SBS에서 방송된다. 세 사람은 각자 채널을 열어 구독자 수를 경쟁한다. 강호동은 ‘내가 잘하는 것’, 이영애는 ‘나의 모든 것’, 양세형은 ‘내가 좋아하는 것’을 주제로 자신만의 콘텐츠를 기획하고 채널을 만들어 선보인다.

강호동의 SBS 예능 출연은 ‘스타킹’ 이후 2년 만이다. 강호동의 첫 대결 상대로는 빅뱅의 승리가 등장한다. 이영애는 쌍둥이 남매 승빈, 승권이와 함께 하는 자연스러운 일상을 자신의 채널에서 공개한다.

‘동상이몽2’ 한고은·신영수 부부/사진제공=SBS
‘동상이몽2’ 한고은·신영수 부부/사진제공=SBS
이외에도 SBS는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을 스페셜 방송으로 내보낸다. 사라져 가는 토종 식재료를 재발견하겠다는 취지로 최근 시작한 ‘폼나게 먹자’는 오는 24일 오전 10시부터 2시간 동안 특집으로 방송된다. 이어 오후 2시부터는 ‘정글의 법칙 in 사바’가 편성됐다. 도구 없이 섬에 버려진 쓰레기만으로 생존에 도전하는 출연진들의 모습이 환경 오염 문제를 돌아보게 한다. 또한 데뷔 20주년을 맞은 신화의 돈독한 우정을 엿볼 수 있다. 오후 4시 20분부터는 ‘동상이몽2-한고은 부부 스페셜’이 방송된다. 결혼 4년 차에도 신혼 같은 부부의 애정 넘치는 모습이 미소를 자아낸다.

25일 오전 10시 40분에는 ‘런닝맨’이 특별 방송된다. 이어 오후 1시 40분에는 ‘무확행’이 편성됐다. ‘무확행’은 서장훈, 이상민, 김준호, 이상엽 등 네 명의 싱글남이 ‘무모하지만 확실한 행복’을 찾아 떠나는 이야기다. 네 사람은 포르투갈 농장을 체험하고, 부자 1위인 대기업 회장을 만나는 등 무모하지만 각자의 작은 꿈을 실현하는 데 도전한다. 26일 오전 9시 10분에는 ‘백종원의 골목식당’이 방송된다. 오후 4시 30분부터는 2시간 동안 ‘집사부일체’ 특집 방송을 내보낸다.

안전한 귀경길을 위한 ‘꿀팁’을 확인할 수 있는 ‘맨 인 블랙박스’는 22일 오후 8시 45분부터 40분간 방송된다. 안전 전문가 이호근, 허억, 하승우가 명절 연휴 급증하는 사상자 유발 사고 세 가지를 소개한다. 대형 사고를 유발하는 ‘졸음운전’을 비롯해 아차 하는 순간 발생하는 ‘어린이 사고’, 사상자 발생률 높은 ‘음주운전 사고’까지… 언제 어디서 찾아올지 모르는 도로 위 위험천만한 사고를 막기 위한 안전 수칙을 확인할 수 있다.

김지원 기자 bella@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