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노규민 기자]
MBC 주말특별기회 ‘숨바꼭질’의 조미령이 연기 변신에 성공했다.
조미령은 지난 25일 처음 방송된 ‘숨바꼭질’ 1-4회에서 딸을 잃어버린 아픔을 지닌 ‘비운의 엄마’ 박해란 역을 몰입도 높게 소화해냈다.
극 중 박해란은 하나뿐인 딸 수아를 잃고 살아도 산목숨이 아닌, 껍데기뿐인 삶을 이어가는 비운의 엄마다. 실종된 딸을 향한 그리움과 상실감으로 우울증과 병적인 발작 증세가 심하다. 20년의 시간이 흘렀지만 지금도 딸이 실종된 그날에서 한 치도 벗어나지 못한 채 과거에 갇혀 사는 인물이다.
이날 방송에서 해란은 물건을 쓸어버리고 처절한 비명을 내지르며 발작을 일으키는 모습으로 강렬하게 첫 등장했다. 특히 수아 또래의 아이를 자신의 딸로 착각해 안고 도망가는 장면은 분노를 유발하기 충분한 상황이지만, 한편으로는 해란의 아물지 않은 상처가 여실히 드러나는 대목으로 안타까움을 자아내기도 했다. 이렇듯 해란은 괴로움에 울부짖거나 넋이 나간 표정으로 눈물을 흘리는 등 안방극장을 먹먹하게 만들었다.
조미령은 시청자들이 극 중 해란의 아픔에 공감하고 몰입할 수 있도록 그 감정을 섬세한 연기로 담아냈다. 그동안 밝고 톡톡 튀는 캐릭터로 사랑을 받아온 것과 달리, 어두운 그림자가 짙게 드리운 듯 묵직한 연기를 선보여 ‘조미령의 재발견’이라는 호평을 받고 있다.
그는 “경험해보지 못한 감정들이라 처음에는 어려움을 겪기도 했다. 때문에 최대한 대본에 충실하면서 끊임없이 고민하고 노력하고 있다”며 “촬영을 하다 보면 과격한 장면이 많아 몸에 멍과 상처를 달고 살지만, ‘이 정도는 자식을 잃은 슬픔에 비하면 아픔도 아니겠구나’라는 생각이 든다. 이런 마음으로 한 장면 장면에 진심을 담아 연기하고 있다. 해란의 아픔이 시청자들께도 잘 전달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숨바꼭질’은 대한민국 유수의 화장품 기업의 상속녀와 그녀의 인생을 대신 살아야만 했던 또 다른 여자에게 주어진 운명, 그리고 이를 둘러싼 욕망과 비밀을 담은 드라마로, 매주 토요일 오후 8시 45분에 방송된다.
노규민 기자 pressgm@tenasia.co.kr
조미령은 지난 25일 처음 방송된 ‘숨바꼭질’ 1-4회에서 딸을 잃어버린 아픔을 지닌 ‘비운의 엄마’ 박해란 역을 몰입도 높게 소화해냈다.
극 중 박해란은 하나뿐인 딸 수아를 잃고 살아도 산목숨이 아닌, 껍데기뿐인 삶을 이어가는 비운의 엄마다. 실종된 딸을 향한 그리움과 상실감으로 우울증과 병적인 발작 증세가 심하다. 20년의 시간이 흘렀지만 지금도 딸이 실종된 그날에서 한 치도 벗어나지 못한 채 과거에 갇혀 사는 인물이다.
이날 방송에서 해란은 물건을 쓸어버리고 처절한 비명을 내지르며 발작을 일으키는 모습으로 강렬하게 첫 등장했다. 특히 수아 또래의 아이를 자신의 딸로 착각해 안고 도망가는 장면은 분노를 유발하기 충분한 상황이지만, 한편으로는 해란의 아물지 않은 상처가 여실히 드러나는 대목으로 안타까움을 자아내기도 했다. 이렇듯 해란은 괴로움에 울부짖거나 넋이 나간 표정으로 눈물을 흘리는 등 안방극장을 먹먹하게 만들었다.
조미령은 시청자들이 극 중 해란의 아픔에 공감하고 몰입할 수 있도록 그 감정을 섬세한 연기로 담아냈다. 그동안 밝고 톡톡 튀는 캐릭터로 사랑을 받아온 것과 달리, 어두운 그림자가 짙게 드리운 듯 묵직한 연기를 선보여 ‘조미령의 재발견’이라는 호평을 받고 있다.
그는 “경험해보지 못한 감정들이라 처음에는 어려움을 겪기도 했다. 때문에 최대한 대본에 충실하면서 끊임없이 고민하고 노력하고 있다”며 “촬영을 하다 보면 과격한 장면이 많아 몸에 멍과 상처를 달고 살지만, ‘이 정도는 자식을 잃은 슬픔에 비하면 아픔도 아니겠구나’라는 생각이 든다. 이런 마음으로 한 장면 장면에 진심을 담아 연기하고 있다. 해란의 아픔이 시청자들께도 잘 전달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숨바꼭질’은 대한민국 유수의 화장품 기업의 상속녀와 그녀의 인생을 대신 살아야만 했던 또 다른 여자에게 주어진 운명, 그리고 이를 둘러싼 욕망과 비밀을 담은 드라마로, 매주 토요일 오후 8시 45분에 방송된다.
노규민 기자 pressgm@tenasi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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