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하진 기자]
5월 연예계는 새로 시작하는 프로그램의 제작발표회, 새 음반을 내놓는 가수의 쇼케이스 등으로 분주하다. 그룹 여자친구와 밴드 아이즈가 컴백하고, 영화 ‘데드풀2’의 주인공 라이언 레이놀즈가 처음 한국을 찾는다.

그룹 여자친구. / 사진제공=쏘스뮤직
그룹 여자친구. / 사진제공=쏘스뮤직
◆ 가요 : ‘컴백’ 여자친구와 아이즈·’데뷔’ (여자)아이들

여자친구가 30일 여섯 번째 미니음반 ‘타임 포 문 나이트(Time for moon night)’의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연다. 지난해 9월 발표한 리패키지 음반 ‘레인보우(Rainbow)’ 이후 약 7개월 만이다.

2015년 ‘유리구슬’로 데뷔한 뒤 내놓는 곡마다 사랑받는 여자친구가 이번 음반의 타이틀곡 ‘밤’으로도 음원차트와 음악 방송에서 1위를 거머쥘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린다.

밴드 아이즈는 오는 5월 1일 쇼케이스를 개최한다. 한층 성장한 음악 실력을 뽐내겠다는 각오다. 특히 그룹 방탄소년단을 만든 작곡가 방시혁이 음반 프로듀싱을 맡아 기대를 높이고 있다.

연예기획사 큐브엔터테인먼트에서 그룹 씨엘씨(CLC) 이후 오랜만에 내놓는 걸그룹 (여자)아이들은 오는 5월 2일 데뷔 음반 ‘아이엠(I am)’의 발매 쇼케이스를 열고 활동을 시작한다. Mnet ‘프로듀스 101 시즌1’에 출연한 전소연이 팀의 멤버로, 활동 전부터 주목받고 있다.

‘범인은 바로 너’ 포스터 / 사진제공=넷플릭스
‘범인은 바로 너’ 포스터 / 사진제공=넷플릭스
◆ 방송 : 넷플릭스 예능 ‘범인은 바로 너!’와 JTBC ‘더 댄서’

방송계는 다채로운 콘셉트의 예능 프로그램이 시작을 알린다.

미국의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넷플릭스에서 내놓는 첫 한국 예능프로그램 ‘범인은 바로 너!’가 30일 제작발표회를 연다. 이 프로그램은 7명의 허당 탐정단이 에피소드마다 일어나는 미스터리한 사건을 풀어나가는 방식이다.

SBS 예능프로그램 ‘X맨’ ‘패밀리가 떴다’ ‘런닝맨’ 등을 만든 조효진 PD, 장혁재 PD, 김주형 PD 등이 나섰다. 제작발표회에는 방송인 유재석, 배우 안재욱과 이광수 박민영, 가수 김종민, 엑소 세훈, 구구단 세정 등이 참석한다. 오는 5월 4일 넷플릭스를 통해 190개국 1억 2500만 명의 회원에게 공개된다.

같은 날 KBS2 새 예능프로그램 ‘나물 캐는 아저씨’도 제작발표회를 통해 프로그램을 소개한다. 축구선수 출신 방송인 안정환과 방송인 코미디언, 배우 김응수, 외국인 방송인 샘오취리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시골에 내려가 밥상을 차리는 과정을 담는 이 프로그램은 5월 4일 오후 11시 방송된다.

JTBC4에서 내놓는 예능프로그램 ‘더 댄서’는 오는 5월 2일 제작발표회를 마련한다. 프로그램은 K팝 대표 춤꾼들이 미국 LA로 떠나 해외 안무가들과 협업해 안무를 완성하는 형식으로 꾸며진다. 그룹 슈퍼주니어 은혁, 하이라이트 이기광, 샤이니 태민, 리아킴 등이 뭉친다.

오는 5월 3일에는 MBC 새 예능프로그램 ‘뜻밖의 Q’의 제작발표회가 열린다. ‘무한도전’의 후속이어서 더 이목을 끈다. 방송인 이수근, 전현무가 MC로 나서 퀴즈를 내고 푸는 과정을 다룬다.

Mnet ‘더 콜’은 5월 4일 제작발표회를 연다. 유세윤·신승훈·김종국·김범수·휘성 등이 참석해 프로그램을 소개할 계획이다. 유명 가수들이 숨겨진 가수들에게 직접 러브콜을 보내고 음악으로 협업하는 과정을 담아낸다. ‘너의 목소리가 보여’ 제작진이 뭉쳐서 만든 새 프로그램으로 5월 4일 오후 8시 10분 베일을 벗는다.

영화 ‘챔피언’ 포스터/사진제공=워너브러더스 코리아㈜, 코코너
영화 ‘챔피언’ 포스터/사진제공=워너브러더스 코리아㈜, 코코너
◆ 영화 : ‘챔피언’ 개봉·’데드풀2′ 라이언 레이놀즈

5월 1일 영화 ‘챔피언'(감독 김용완)이 개봉한다. 이 작품은 팔씨름 세계 챔피언을 꿈꾼 마크(마동석)의 삶을 조명한다. 마동석 외에도 배우 권율, 한예리 등이 출연한다.

오는 5월 2일 영화 ‘데드풀2′(감독 데이빗 레이치)의 주인공 라이언 레이놀즈가 내한 기자회견을 개최한다. 시즌2는 데드풀이 미래에서 온 위기의 히어로 케이블을 만나 원하지 않는 팀을 결성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다. 오는 5월 16일 개봉 예정이다.

김하진 기자 hahahaji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