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이은진 기자]
김윤석/사진제공=화이브라더스
김윤석/사진제공=화이브라더스
영화 ‘1987’의 배우 김윤석이 더 악독해져 돌아왔다.

명실상부 충무로 대표 배우인 김윤석은 그동안 ‘타짜’, ‘추격자’, ‘완득이’, ‘해무’, ‘화이: 괴물을 삼킨 아이’, ‘검은 사제들’, ‘남한산성’ 등 다양한 작품에서 제각기 다른 연기로 캐릭터를 재구성하며, 믿고 보는 배우 타이틀을 공고히 다졌다.

김윤석은 명성에 맞는 연기력으로 새로운 악인 캐릭터를 구축했다. 영화 ‘1987’에서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박종철 고문치사사건의 은폐를 지시하는 대공수사처 박처장 역을 맡아 그동안 보여줬던 카리스마에 캐릭터의 입체감을 살려 관객들을 납득시킬 만한 악역 캐릭터를 만들어낸 것. 특히 가만히 있어도 느껴지는 범상치 않은 아우라는 관객들의 숨통을 조이며, 극의 텐션을 높였다. 더욱이 대사 하나 없이도 날선 눈빛과 행동만으로 극을 쥐락펴락하는 김윤석의 연기내공은 역시 김윤석이라는 찬사를 불러일으키기 충분했다.

박처장 역을 위해 캐릭터 연구에 많은 시간을 들였다고 밝힌 김윤석은 이북 출신인 박처장을 제대로 표현하기 위해 평안도 사투리까지 완벽히 마스터했다. 뿐만 아니라 김윤석은 실존 인물을 좀 더 사실적으로 표현하기 위해 마우스피스를 착용해 고집과 권위가 읽히는 입매를 만들었다. M자 머리를 더욱 돋보이게 하기 위해 더 머리를 밀어 연기에 대한 남다른 애정을 보여줬다. 이렇듯 작품 속 캐릭터를 위해서라면 몸을 사리지 않는 김윤석의 열연은 영화 ‘1987’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1987’은 전국 극장에서 절찬리 상영 중이다.

이은진 기자 dms3573@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