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노규민 기자]
‘알쓸신잡2’ 총정리편/ 사진제공=tvN
‘알쓸신잡2’ 총정리편/ 사진제공=tvN
‘알쓸신잡2’가 총정리 편을 끝으로 막을 내린다.

29일 오후 방송되는 tvN ‘알쓸신잡2’ 총정리편에서는 MC 유희열과 네 명의 잡학 박사들이 두 달동안 지나온 여행지와 관전 포인트들을 되돌아본다. 지난 시즌 못지 않은 다양한 볼거리와 다채로운 지식의 향연으로 많은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은 ‘알쓸신잡2’가 지나온 길을 복습하며 잡학을 총정리하는 시간을 갖는 것. ‘복학생’ 유시민, 황교익과 ‘신입생’ 유현준, 장동선이 보여준 ‘박사 케미’가 사청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은 가운데 어떤 이야기가 펼쳐질지 기대를 모은다.

특히 이날 방송에서는 SNS를 통해 쏟아진 시청자들의 질문에 박사들이 직접 답하는 시간을 가질 것으로 알려져 눈길을 끈다. 일명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라는 작은 코너를 마련, 분야를 막론한 시청자들의 궁금을 해소를 위해 박사들이 나서는 것. ‘알쓸신잡2’ 페이스북 공식 페이지를 통해 모인 질문들 중 가장 핫한 주제들을 모아 대화를 나누며 소통과 공감의 수다 여행의 마침표를 찍는다.

뿐만아니라 지난 여행동안 미처 말하지 못했던 주제들을 다루며 아쉬움을 달랜다. 잡학박사들이 꼽은 ‘편집 돼 아쉬운 이야기’들이 다시 한 번 펼쳐진다. ‘아우내라는 지명이 아름다운 이유’, ’88 서울 올림픽이 가지고 온 대한민국의 변화’, ‘미식박사 황교익이 음식보다 좋아하는 것’ 등 알아두면 쓸데없지만 배우는 재미가 쏠쏠한 주제들이 금요일 밤 안방극장을 채운다.

‘알쓸신잡2’ 총정리 편은 29일 오후 9시 50분 방송된다.

노규민 기자 pressgm@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