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해인 인턴기자]
가수 지드래곤/제공=YG엔터테인먼트
가수 지드래곤/제공=YG엔터테인먼트
지드래곤이 2017년 일본에서 개최한 솔로 공연을 담은 DVD와 블루레이를 일본에서 출시한다.

지드래곤은 2018년 2월 7일 “G-DRAGON 2017 WORLD TOUR ‘ACT Ⅲ, M.O.T.T.E’ IN JAPAN”을 발매한다. 월드 투어 중에서도 최대 규모로 개최된 일본 3대 돔 투어의 실황을 담았다.

그는 후쿠오카 야후오쿠돔·교세라 돔 오사카·도쿄 돔 등 총 3개 도시에서 5회 공연을 펼쳤으며 26만 관객을 동원했다. 현장의 열기와 파격적인 무대를 DVD를 통해 공개한다.

도쿄 돔에서 빅뱅 멤버 승리와 함께 준비한 무대를 비롯해 지드래곤의 인터뷰를 담은 다큐멘터리 영상도 수록될 예정이다.

DVD는 LP 사이즈의 하드 커버로 제작됐다. 스폐셜 포토북 모양의 한정판에는 다양한 카메라 각도에서 촬영된 특별한 영상이 수록됐다. 또 총 22곡이 수록된 라이브 CD도 만나볼 수 있다.

지드래곤은 지난 13일 일본에서 솔로 앨범 ‘KWON JI YONG’을 발매하며 음악 활동을 이었다. ‘KWON JI YONG’은 지드래곤이 4년 만에 한국에서 발매한 솔로 앨범으로, 6월 발매된 후 아이튠즈 45개국에서 1위를 차지하는 등 국제적인 영향력을 입증했다.

또 지드래곤이 속한 빅뱅은 지난 24일 일본에서 해외 가수 사상 처음으로 5년 연속 돔 투어를 마쳤다. 총 420만 5천5백여 명의 관객을 기록했다.

빅뱅은 오는 30일과 31일 서울 고척 스카이돔에서 한 해 활동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김해인 인턴기자 kimhi@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