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윤준필 기자]
‘화유기’ OST / 사진제공=CJ E&M 제공
‘화유기’ OST / 사진제공=CJ E&M 제공
tvN 새 토일드라마 ‘화유기’ 첫 번째 OST 주자로 뉴이스트W가 발탁됐다.

21일 ‘화유기’(극본 홍정은·홍미란, 연출 박홍균) 측은 뉴이스트 W가 가창자로 참여한 첫 번째 OST ‘Let Me Out’을 오는 23일 오후 6시에 발매한다고 전했다.

‘Let Me Out’은 콤플렉스트로 장르를 기반으로 한 강렬한 록 사운드와 덥스텝 장르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곡으로, 쉴 틈 없는 다이내믹한 구성이 곡의 몰입도를 높여준다. 또 인트로를 시작으로 곡 전반적으로 흘러나오는 신비로운 피아노 사운드가 드라마 속 주인공들의 감정선을 더욱 풍부하게 배가시켜줄 전망이다.

‘화유기’ OST의 첫 번째 가창자는 Mnet ‘프로듀스101’ 시즌2를 통해 데뷔 6년 만에 주목 받는 대세로 떠오른 그룹 뉴이스트 W다. 이들의 시원시원한 보컬이 감성적인 멜로디 라인과 어우러져 곡의 느낌을 살려준다.

뿐만 아니라 뉴이스트 W의 리더 JR은 이번 OST의 가창은 물론 랩 메이킹에도 직접 참여해 퀄리티를 높였다는 후문이다. ‘화유기’를 기다린 팬들은 물론 뉴이스트 W팬들에게 의미 있는 OST가 될 전망이다.

tvN ‘화유기’는 고대소설 서유기를 모티브로 퇴폐적 악동요괴 손오공과 고상한 젠틀 요괴 우마왕이 어두운 세상에서 빛을 찾아가는 여정을 그린 ‘절대낭만 퇴마극’이다.

’화유기’는 오는 23일 오후 9시 처음 방송되며, 뉴이스트W가 부른 OST 파트1 ‘Let Me Out’은 오는 23일 오후 6시 첫 방송을 앞두고 먼저 공개돼 국내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윤준필 기자 yoo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