밴드 데이식스(DAY6)가 오는 12월 6일 정규 2집 앨범 ‘MOONRISE’로 돌아온다.
데이식스의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는 21일 정오 공식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데이식스의 컴백 예고 영상을 기습 공개하면서 이를 알렸다.
그간 발매한 11개의 ‘Every DAY6’ 앨범 커버를 채워가는 것으로 시작되는 영상은 데이식스의 올해 발자취를 한 눈에 보여준다. 뿐만 아니라 영상 말미 이지러진 달이 점차 차오르며 ‘풀문’이 완성되고 그 테두리를 금빛으로 두르면서 ‘MOONRISE’ 앨범이 데이식스의 1년을 집대성한 완결판 격 앨범임을 알리고 있다.
12월 신곡의 멜로디 일부도 함께 공개됐다. ‘Every DAY6 October’ 수록곡 ‘누군가 필요해’의 인스트루멘탈 버전으로 시작되는 음악은 웅장하게 고조되다 12월 자작곡으로 마무리된다. 강렬하면서도 서정적인 연주가 귀에 감긴다.
데이식스는 올해 매달 자작곡을 발표하는 ‘Every DAY6’ 프로젝트와 더불어 콘서트를 통해 팬들과 소통해왔다. 이번에도 오는 12월 22일부터 25일까지 서울 광진구 예스24 라이브홀에서 ‘Every DAY6 Concert in December’를 열고 팬들과 크리스마스를 함께할 예정이다. 소속사 관계자는 크리스마스를 기념한 특별 무대부터 발표곡을 총망라한 다채로운 레퍼토리로 팬들에게 뜻 깊은 시간을 선물할 예정이라고 예고했다.
데이식스의 정규 2집 앨범인 ‘MOONRISE’는 오는 12월 6일 정오 발매된다.
최정민 인턴기자 mmm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