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손예지 기자]
케이윌 새 앨범 프리뷰 영상 / 사진제공=스타쉽엔터테인먼트
케이윌 새 앨범 프리뷰 영상 / 사진제공=스타쉽엔터테인먼트
가수 케이윌이 오는 26일 신보 발표를 하루 앞두고 프리뷰 영상을 공개했다.

케이윌의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는 공식 SNS와 네이버 V라이브 계정을 통해 네 번째 정규 앨범 파트 1 ‘논픽션 실화(NONFICTION 實話)’프리뷰 영상을 게재했다.

영상 속 케이윌은 니트와 가죽 재킷 등 가을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스타일링을 선보였다. 그윽하면서도 냉철한 눈빛이 시선을 사로잡았다.

이번 앨범은 가을을 맞아 지나간 사랑을 추억하는 1번 트랙 ‘안녕 가을’을 시작으로, 헤어진 연인을 그리워하는 타이틀곡 ‘실화’, 소유의 보컬 피처링으로 더욱 특별해진 ‘미필적 고의’, 사랑했던 여자의 기억을 되찾으려 할수록 찾지 못하고 헤매는 ‘서성거려’, 사랑에 빠진 설렘의 기분 ‘폴 인 러브(Fall In Love)’, 30인조 오케스트라의 풍부한 사운드를 자랑하는 ‘흩어져 간다’, ‘히어 아이 엠(Here I Am)’ 등이 실렸다. 프리뷰 영상에는 전곡 하이라이트 부분이 삽입돼 기대를 높였다.

그 중 ‘폴 인 러브’는 케이윌이 5년 만에 발표하는 자작곡으로 백현수, 브라더수와 공동으로 작업했다. 이 외에도 황찬희, 더네임, 메가톤, 안영민, 프라이머리, 최성일 등 믿고 듣는 프로듀서들이 앨범 작업에 힘을 보탰다.

2007년 ‘왼쪽 가슴’으로 데뷔한 케이윌은 올해 데뷔 10주년을 맞았다. 소속사 측은 “10년 동안 케이윌은 사랑의 다양한 감정을 노래하는 명품 보컬리스트로 성장했다. 이번 앨범에는 케이윌의 10년 음악이 집대성됐다. 특히 타이틀곡 ‘실화’는 그만의 정공법이 담겼다”고 자신했다.

케이윌의 새 앨범은 오는 26일 오후 6시 발표된다.

손예지 기자 yejie@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