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수경 기자]
방탄소년단 / 사진제공=빅히트 엔터테인먼트
방탄소년단 / 사진제공=빅히트 엔터테인먼트
그룹 방탄소년단의 새 앨범이 발매된다.

방탄소년단의 새 앨범 LOVE YOURSELF 承 ‘Her’가 18일 오후 6시 전 세계 동시 공개된다.

LOVE YOURSELF 承 ‘Her’는 방탄소년단의 새로운 시리즈 ‘LOVE YOURSELF’의 첫 시작을 알리는 미니 앨범이다. 사랑이라는 주제로 첫사랑에 빠진 소년들의 모습을 청량하고 유쾌하게 담고 있다.

이번 앨범에는 히든트랙 2곡을 포함 총 11곡의 신곡과 스킷이 수록돼 있다. EDM, 디스코 기반의 신스 펑크 등 새로운 장르에 도전하는 방탄소년단의 폭넓어진 음악 세계를 확인할 수 있다.

타이틀곡 ‘DNA’는 해외 최신 음악 트렌드인 EDM POP 장르에 속한다. K팝에서는 보기 드문 음악적 구조를 가진 곡이다. 청춘의 풋풋하고 패기 넘치는 사랑의 마음을 표현한 가사와 함께 일렉트로 팝을 기반으로 중독적인 휘파람 소리와 어쿠스틱한 기타 사운드가 매력적으로 어우러졌다.

방탄소년단의 이번 앨범은 발매 전부터 선주문 105만 장을 돌파하며 전 세계적으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또한 지난 앨범들을 통해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인 ‘빌보드 200’에 네 번 연속 진입 및 K팝 최고 기록인 26위 기록 등 뛰어난 성적을 거둔 바 있어 이번에도 어떤 역대급 기록들을 만들어 낼지 귀추가 주목된다.

방탄소년단은 LOVE YOURSELF 承 ‘Her’ 발매 후 18일 오후 8시부터 네이버 V앱에서 컴백스페셜 ‘방탄늬우스’를 방송한다. 오는 21일에는 전세계 동시 생중계되는 Mnet ‘COMEBACK SHOW – BTS DNA’에서 새 앨범의 신곡 무대를 최초로 공개할 예정이다.

김수경 기자 ksk@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