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수경 기자]
‘당신은 생각보다 가까이에 있다’ 포스터 / 사진제공=KBS
‘당신은 생각보다 가까이에 있다’ 포스터 / 사진제공=KBS
KBS드라마스페셜 ‘당신은 생각보다 가까이에 있다’의 관전 포인트가 공개됐다.

‘당신은 생각보다 가까이에 있다’ 제작진은 14일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시청 포인트를 공개했다.

첫 번째는 미스터리 멜로 커플로 재탄생한 배우 김소은과 이상엽의 호흡이다. 김소은과 이상엽은 각각 결혼식날 사라진 신부 서연과 그녀를 찾아 헤매는 서점 주인 우진으로 등장한다. 자신감 넘치고 매력적인 외모를 가졌지만 뭔가 비밀을 갖고 있는 서연과 혼란 속에서도 애타게 사랑하는 사람을 찾아 헤매는 우진의 연기가 현장에서부터 남달랐다는 후문이다.

최윤석PD와 함께 호흡을 맞췄던 배우 남궁민, 김원해, 옥택연이 다시 뭉쳤다. 남궁민은 생뚱맞은 의사로, 김원해는 책 도둑으로 등장한다. 둘 다 최윤석 PD에게 먼저 연락해서 꼭 나오고 싶다고 해서 출연이 성사됐다. 남궁민은 주인공인 SBS 드라마 ‘조작’ 촬영을 병행했지만 자는 시간까지 쪼개 출연했다.

옥택연은 팟캐스트 담당 엔지니어로 등장한다. 입대 며칠 남겨두지 않은 상황이었는데도 적극적이고 밝은 모습으로 촬영에 임했다. 지난해에 이어 최윤석 PD 작품에 연달아 출연한 옥택연의 입대 전 마지막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김과장에서 전직 다방 종업원이자 성룡(남궁민)의 조수로 나와 특이한 목소리와 개성 넘치는 연기로 큰 사랑을 받았던 배우 임화영이 이번 단막에서는 슬픔을 간직한 미스터리한 인물을 맡는다. 진실이 드러나는 마지막 부분에는 탄탄한 연기로 배우 임화영의 진면목을 드러낼 것이다.

KBS 드라마 ‘김과장’, SBS 드라마 ‘수상한 파트너’ 등에서 뛰어난 연기를 보여줬던 배우 동하가 코믹한 감초 연기를 선보였다. 팟캐스트 담당 PD이자 주인공 우진(이상엽)의 친구인 정순택 역할을 맡은 그는 능수능란하게 애드리브를 펼쳤다. 특히 대본에 없는 과자 애드리브로 상대 배우들의 웃음을 유발했다.

‘당신은 생각보다 가까이에 있다’는 오는 17일 오후 10시 40분에 KBS 2TV에서 방영.

김수경 기자 ksk@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