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수경 기자]
잔나비 / 사진제공=페포니뮤직
잔나비 / 사진제공=페포니뮤직
밴드 잔나비가 네이버 V앱 ‘윤종신X잔나비 잠금해제 라이브’를 통해 선보였던 ‘She’를 음원으로도 즐길 수 있게 된다.

잔나비 소속사 페포니뮤직은 29일 텐아시아에 “오는 9월 9일 오후 6시 ‘She’를 디지털 싱글 음원으로 발매한다”고 밝혔다.

‘She’는 잔나비가 네이버 ‘히든트랙 넘버V’의 1월의 주인공으로 뽑힌 이후 윤종신과 함께 ‘잠금해제 라이브’라는 주제로 V앱 생방송에서 선보인 곡이다. ‘히든트랙 넘버V’는 매달 유명 음악인들이 ‘키맨(Key Man)’으로 나서 대중에게 알리고 싶은 가수들을 ‘로커(Locker)’로 추천해 한 달 동안 함께 호흡을 맞추며 소개하는 프로젝트다. 유명 음악인들이 직접 소개하고 싶은 가요계의 숨은 보석들을 발굴해 ‘매력을 잠금 해제’한다는 취지다. ‘히든트랙 넘버V’의 첫 번째 키맨은 윤종신이었고, 잔나비는 첫 번째 로커였다.

잔나비 멤버들은 ‘She’를 주제로 한 달 동안 곡을 완성해오라는 임무를 받았다. 멤버들이 공개한 곡들 중 기타리스트 김도형이 가져온 곡이 팬들로부터 가장 호평을 받았다. 작사를 담당한 리더 겸 보컬 최정훈은 가사를 쓸 때 팬들이 V앱에 직접 올린 댓글을 참고해 의미를 더했다. 이후 베이시스트 장경준, 드러머 윤결 등 다른 멤버들의 편곡을 거쳐 완성된 ‘She’는 네이버 뮤지션리그에도 공개돼 뜨거운 반응을 불러 일으켰다. 이 같은 팬들의 성원에 힘입어 잔나비는 디지털 싱글 음원으로 ‘She’를 공개하게 됐다.

‘She’는 잔나비가 2014년 10월 29일 발매했던 싱글 ‘November Rain’ 이후 처음 공개하는 디지털 싱글이다. ‘November Rain’ 이후 잔나비는 미니 앨범 ‘See Your Eyes’와 정규 앨범 ‘MONKEY HOTEL’ 등을 통해 색채가 뚜렷한 음악 세계를 선보이며 마니아들의 지지는 물론 탄탄한 팬덤을 구축해왔다. ‘She’ 또한 느리고 여유있게 흘러가는 멜로디에 최정훈 특유의 패기 있으면서도 절절한 목소리가 어우러져 잔나비의 독창적인 분위기를 물씬 느낄 수 있는 곡이다. 가을의 쓸쓸한 감성과도 잘 어울린다.

잔나비는 9월 23~24일 열리는 ‘2017 렛츠락 페스티벌 VOL.11’ 공연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김수경 기자 ksk@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