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손예지 기자]8월 가요계, 말 그대로 ‘아이돌 전성시대’다. 아이돌들의 컴백과 데뷔가 쏟아진다.

◆ 여자친구, 6연속 흥행 노린다

여자친구 / 사진=이승현 기자 lsh87@
여자친구 / 사진=이승현 기자 lsh87@
여자친구가 1일 미니 5집 ‘패럴렐(PARALLEL)’으로 돌아온다. 타이틀곡 ‘귀를 기울이면’은 여자친구 특유의 감성과 ‘파워 청순’ 콘셉트가 돋보이는 곡이다. 데뷔곡 ‘유리구슬’부터 ‘오늘부터 우리는’ ‘시간을 달려서’ ‘너 그리고 나(나빌레라)’ ‘핑거팁(Figertip)’ 등 내놓는 곡마다 음원 차트 1위를 휩쓴 여자친구가 이번 컴백을 통해 6연속 흥행에 성공할 수 있을지 관심이 집중된다.

◆ 씨엘씨, 이번엔 ‘청순’이다

씨엘씨 / 사진제공=큐브엔터테인먼트
씨엘씨 / 사진제공=큐브엔터테인먼트
씨엘씨는 오는 3일 미니 6집 <프리’즘(FREE’SM)>을 공개한다. 지난 활동곡 ‘도깨비’로 ‘악동 카리스마’를 보였던 씨엘씨가 이번에는 청순 콘셉트를 내세운다. 타이틀 곡 ‘어디야?’는 알앤비 소울 장르의 곡으로, 씨엘씨가 처음 도전하는 장르다. 씨엘씨의 변신이 통할 수 있을지 기대가 모아진다.

◆ 보이프렌드, 오래 기다렸지?

보이프렌드 / 사진제공=스타쉽엔터테인먼트
보이프렌드 / 사진제공=스타쉽엔터테인먼트
데뷔 6년 차 보이프렌드가 오는 9일 컴백한다. 2015년 발표한 미니 5집 ‘보이프렌드 인 원더랜드(BOYFRIEND in Wonderland) 이후 2년 5개월 만의 활동 재개다. 공백 동안 보이프렌드는 일본 활동에 주력했다. 멤버 각자 뮤지컬 무대에 오르거나 웹드라마에 출연하는 등 개인 활동도 활발했다. 그만큼 다양한 경험을 쌓은 보이프렌드가 보여줄 새로운 음악이 궁금증을 자아낸다.

◆ 온앤오프·리얼걸 프로젝트 등 ‘루키 출격’

온앤오프 뮤직비디오 티저 / 사진제공=WM엔터테인먼트
온앤오프 뮤직비디오 티저 / 사진제공=WM엔터테인먼트
7인조 보이그룹 온앤오프가 2일 베일을 벗는다. 소속사 WM엔터테인먼트가 B1A4(비원에이포) 이후 6년 만에 선보이는 보이그룹이라 기대가 크다. 데뷔곡 ‘온/오프(ON/OFF)’는 칠 아웃 하우스(Chill Out House) 장르의 곡으로, 소속사는 “K팝 신에서 듣기 힘든 스타일의 곡”이라고 자부했다.

리얼걸프로젝트 / 사진=이승현 기자 lsh87@
리얼걸프로젝트 / 사진=이승현 기자 lsh87@
5인조 걸그룹 리얼걸프로젝트도 4일 데뷔곡 ‘핑퐁게임’을 음원으로 발매한다. 이에 앞서 지난달 28일 KBS2 ‘뮤직뱅크’에서 무대를 공개했다. 리얼걸 프로젝트는 올 초부터 SBS funE, SBS플러스·SBS MTV 등 국내 채널과 더불어 세계 최대의 인터넷 사이트 Amazon을 통해 전 세계 200여개국에서 동시 방영 중인 드라마 ‘아이돌마스터.KR’로 얼굴을 알렸다. 드라마 속 걸그룹이 실제로 데뷔해 활동하는 것이다. 국내외 팬들의 반응이 뜨겁다.

손예지 기자 yejie@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