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유진 기자]



텐아시아와 MC 천음이 함께하는 중국어 연예뉴스 7월 둘째 주 영상이 공개됐다.

지난 10일 텐아시아는 네이버 TV채널과 유튜브 채널을 통해 ‘천음의 한발 늦은 中語 연예뉴스’를 공개하고, 중국에 있는 한류 팬들에게 한국의 연예 소식들을 전했다.

“레전드가 온다”… 소녀시대, 8월 정규 6집으로 컴백 (공식)

소녀시대 / 사진=이승현 기자 lsh87@
소녀시대 / 사진=이승현 기자 lsh87@
그룹 소녀시대가 오는 8월 데뷔 10주년을 맞아 전격 컴백한다.

소녀시대는 8월 정규 6집 앨범을 발표한다. 이번 앨범은 2015년 정규 5집 ‘Lion Heart’(라이온 하트) 이후 2년 만에 선보이는 새 앨범인 만큼, 글로벌 음악 팬들의 뜨거운 반응이 기대된다.

특히, 소녀시대는 지난 2007년 ‘다시 만난 세계’로 데뷔, ‘Kissing You’, ‘Gee’, ‘소원을 말해봐’, ‘Oh!’, ‘Run Devil Run’, ‘훗 (Hoot)’, ‘The Boys’, ‘I GOT A BOY’, ‘Mr.Mr.’, ‘PARTY’, ‘Lion Heart’ 등 다수의 히트곡을 발표하며 글로벌한 인기를 얻었음은 물론, 솔로 가수·영화·드라마·예능·라디오 등 각종 분야에서 멤버별로도 종횡무진 활약하고 있는 만큼, 이번 정규 6집을 통해 지난 10년간 아시아 대표 걸그룹의 자리를 지켜온 소녀시대의 위상을 다시 한 번 확인시켜 줄 전망이다.

잠적설·열애설·FNC와 의견대립… 초아, 말 많았던 AOA탈퇴 (종합)

AOA 초아 /사진=이승현 기자
AOA 초아 /사진=이승현 기자
그룹 A0A의 맏언니 초아가 결국 팀을 탈퇴한다. 30일 오후 소속사 FNC엔터테인먼트는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이 같이 밝혔다. 초아의 탈퇴가 확정되기까지 많은 일들이 있었다. 앞서 초아는 잠적설, 열애설 등에 휩싸였으며 탈퇴 여부를 두고 FNC와 엇갈린 의견을 내 진실 논란이 불거지기도 했다.

초아는 지난 2012년 데뷔해 AOA의 맏언니이자 메인보컬로 사랑받았다. 또 특유의 매력으로 각종 예능프로그램을 종횡무진하며 활발한 활동을 펼쳤다. 데뷔 5년, 연습생 기간까지는 도합 8년의 시간을 뒤로 하고 2017년 6월 AOA를 떠난다.

초아는 앞서 “저는 올해 28살로 앞으로 혼란스러운 스스로를 차근차근 돌아보고 지난 8년간의 방송활동 이외에 남은 20대는 제 나이만큼의 넓은 경험들로 채워보고 싶다”는 바람을 밝힌 바, “지금은 예정되어있던 개인활동 외에 활동은 생각하지 않고있는 상태로 언젠가 더이상 두렵지 않고 지금보다 더 나아진 제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을 때, 그때에도 저를 응원해주시는 분들이 계신다면 다시 돌아오고싶다”고 인사했다.

한편 ‘천음의 한발 늦은 中語 연예뉴스’는 텐아시아와 중국인 MC 천음이 함께하는 연예정보 프로그램으로, 한 주간의 한국 연예 소식들을 정리해 중국어로 전하는 콘텐츠다. 텐아시아 공식 홈페이지 및 중문 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하며, 네이버 TV와 TV텐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도 매주 월요일 업데이트된다.

김유진 기자 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