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윤준필 기자]
여자친구 커버영상 / 사진=유튜브 영상 캡처
여자친구 커버영상 / 사진=유튜브 영상 캡처
걸그룹 여자친구의 신곡 ‘핑거팁’ 컴백무대가 공개되자마자 다양한 커버 영상이 등장했다.

최근 유튜브를 비롯한 동영상 플랫폼을 통해 여자친구의 신곡 ‘핑거팁’을 패러디한 커버 영상이 유행처럼 번지고 있다.

공개된 영상에는 여성뿐만 아니라 남성 팬에 이르기까지 성별을 가리지 않고 신곡 ‘핑거팁’의 고난이도 안무를 완벽하게 소화해내 눈길을 끈다. 특히 ‘핑거팁’의 포인트 안무인 ‘사격춤’은 물론 흐트러짐 없는 칼각 퍼포먼스를 똑같이 따라하는 등 ‘핑거팁’ 열풍을 예감케 한다.

뿐만 아니라 여자친구의 의상을 그대로 재현하고, 뮤직비디오 속 멤버들의 연기까지 따라하는 독특한 영상으로 보는 재미를 더했다.

또 지난 12일 방송된 KBS ‘개그콘서트’에서는 개그우먼 이현정이 ‘핵갈린 늬우스’ 코너에서 ‘핑거팁’ 댄스를 선보여 화제를 모았다. 이현정은 의상을 갖춰 입고 “탕탕탕 핑거팁”이라는 가사에 맞춰 총을 겨누는 동작까지 소화하며 웃음을 안겼다.

댄스 커버 영상뿐 아니라 피아노, 일렉 기타연주의 ‘핑거팁’ 커버 영상도 등장해 네티즌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이처럼 여자친구는 컴백 일주일 만에 개그프로그램에서 패러디되는가 하면, 다양한 버전의 커버 영상이 올라오며 ‘핑거팁’의 인기를 입증하고 있다. 특히 여자친구는 활동할 때마다 파워풀한 칼군무를 따라한 수많은 커버 영상이 쏟아졌으며, 이번 신곡 ‘핑거팁’도 공개되자마자 많은 커버 영상이 어김없이 등장한 것이다.

여자친구의 신곡 ‘핑거팁’은 펑키한 디스코 장르에 록 사운드를 가미한 댄스곡으로, 사랑하는 사람의 마음을 조종하는 당차고 주체적인 소녀들의 사랑방식을 표현해낸 노래인 만큼 한층 더 강렬해진 칼각 퍼포먼스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더욱이 여자친구는 걸그룹에서는 보기 힘든 파워과 박력을 갖춘 퍼포먼스로 걸그룹씬에서는 독보적인 정체성과 캐릭터를 더욱 확실하게 구축하며 인기를 얻고 있다.

여자친구는 14일 생방송되는 SBS MTV ‘더 쇼’에 출연해 신곡 ‘핑거팁’ 컴백무대를 꾸밀 예정이다.

윤준필 기자 yoo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