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윤준필 기자]
태연 ‘파인’ MV 캡처 / 사진제공=SM
태연 ‘파인’ MV 캡처 / 사진제공=SM
가수 태연의 첫 정규 앨범 ‘마이 보이스(My Voice)’가 오는 28일 베일을 벗는다.

태연은 28일 정오에 각종 음악 사이트를 통해 타이틀 곡 ‘파인(Fine)’을 비롯한 다채로운 장르의 곡이 수록된 첫 정규 앨범의 전곡 음원을 공개한다. 이번 앨범은 태연의 목소리를 오롯이 담은 완성도 높은 곡들로 구성돼 기대감을 고조시킨다.

이번 첫 정규 앨범에는 감성적인 멜로디가 돋보이는 얼터너티브(Alternative) 팝 장르의 타이틀 곡 ‘파인’을 포함, 뮤직비디오를 통해 선공개되어 화제를 모은 ‘아이 갓 러브(I Got Love)’, 트로피컬 하우스 장르의 ‘커버 업(Cover Up)’, 태연의 시원한 보컬이 인상적인 ‘날개(Feel So Fine)’, 일렉트릭 기타 사운드가 매력적인 ‘아임 오케이(I’m OK)’, 그룹 넬(NELL)의 보컬 김종완이 태연을 위해 작업한 ‘타임 랩스(Time Lapse)’, 팝 R&B 장르의 ‘스위트 러브(Sweet Love)’ 등이 수록되어 눈길을 끈다.

더불어 태연의 섬세한 음악 감성을 느낄 수 있는 ‘웬 아이 워즈 영(When I Was Young)’, 트렌디한 PB R&B 장르의 ‘론리 나이트(Lonely Night)’, 어쿠스틱 피아노 솔로 반주곡 ‘수채화 (Love in Color)’, 태연의 감성 보컬을 만날 수 있는 ‘파이어(Fire)’, 스윙 요소가 가미된 팝 R&B 장르의 ‘이레이저(Eraser)’, 보너스 트랙으로 음반에만 특별히 수록된 ‘기억을 걷는 시간’까지 다양한 장르의 총 13곡으로 구성되어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 태연은 오는 3월 2일 오후 11시 네이버 V앱 SM 채널을 통해 ‘태연의 눕방’을 생방송, 편안한 분위기에서 근황토크는 물론, 첫 정규 앨범 제작에 관한 다채로운 이야기를 들려주며 보다 가깝게 소통할 예정이어서, 이목이 집중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태연은 오는 3월 3일 KBS2 ‘뮤직뱅크’, 4일 MBC ‘쇼! 음악중심’, 5일 SBS ‘인기가요’ 등 각종 음악 프로그램에 출연해 타이틀 곡 ‘파인’의 무대를 선사할 예정이다.

윤준필 기자 yoo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