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손예지 기자]
씨스타 소유, 엑소 백현 / 사진제공=스타쉽엔터테인먼트
씨스타 소유, 엑소 백현 / 사진제공=스타쉽엔터테인먼트
씨스타 소유와 엑소 백현이 함께한 신곡 ‘비가와’가 국내 8개 음원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14일 자정 공개된 소유 X 백현의 신곡 ‘비가와’가 멜론, 엠넷닷컴, 벅스뮤직, 네이버뮤직, 올레뮤직, 지니, 몽키3, 소리바다 등 총 8개 주요 음원 사이트 실시간 차트에서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소유의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측은 “대중성과 팬덤에서 고른 지지를 받고 있는 두 아티스트 소유와 백현의 음악적 하모니가 잘 어우러지며 좋은 반응을 얻은 것 같다. 감사드린다” 고 전했다.

‘비가와’는 버스커버스커 장범준, 홍대광, 여자친구, 버즈 등 다양한 앨범 작업에 참여한 프로듀싱팀 팻뮤직이 오랜기간 심혈을 기울인 작품. 내리는 비를 바라보며 한번쯤은 생각해 봤을 ‘사랑’ 에 대한 추억을 말하고 있다. 소유와 백현은 서정적인 멜로디와 감성을 자극하는 가사가 돋보이는 ‘비가와’를 가장 꾸밈 없는 창법으로 노래하며 곡이 가진 감수성을 표현해 냈다는 평.

백현은 엑소 멤버로서 글로벌한 인기를 누리고 있음은 물론, 지난해 1월 발표한 수지와의 듀엣곡 ‘드림(Dream)’으로도 ‘2016 MAMA’ 베스트 컬래버상, ‘골든디스크 시상식’ 디지털 음원 부문 본상을 수상하는 등 뛰어난 가창력과 다재다능한 매력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소유는 정기고, 유승우, 헨리, 권정열, 브라더수, 어반자카파 권순일 등 다양한 아티스트와 협업 프로젝트를 지속하며 음원퀸으로서의 자리를 확고히 해왔다.

손예지 기자 yejie@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