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이은진 기자]
도지한/사진제공=KBS2 ‘화랑’ 방송화면
도지한/사진제공=KBS2 ‘화랑’ 방송화면
배우 도지한이 ‘화랑’의 반류 캐릭터를 설득력 있게 그려내며 시청자들의 공감을 얻어내고 있다.

KBS2 ‘화랑’은 1,500년 전 신라의 수도 서라벌을 누비던 꽃 같은 사내, 화랑들의 뜨거운 열정과 사랑, 눈부신 성장을 그린 본격 청춘 사극 드라마로 도지한은 반류 역을 맡아 열연을 펼치고 있다.

극 중 반류는 초, 중반 다른 화랑들과의 갈등을 일삼으며 트러블 메이커로 등극했지만 회를 거듭할수록 그에 대한 이야기가 심도 있게 그려지며 시청자들의 연민과 공감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이처럼 드라마는 물론 반류 캐릭터에 대한 시청자들의 사랑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반류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에 대해 전격 해부해봤다.

첫 번째로는 반류의 성격에 가장 큰 영향력을 끼친 인물인 각간 아버지(김창완)와 잡찬 아버지(이병준)가 있다. 그들은 반류가 무조건 이기는 삶을 살아가게끔 만든 장본인으로 피 튀기는 정치 싸움에 자신의 아들을 내몰고 있는 인물이다. 그 속에서 반류는 아버지들로부터 받은 강한 훈육으로 싸워 이기는 것만이 약육강식의 세계에서 살아남을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라 믿게 된다. 이는 반류가 싸워 이겨야만 하는 상대들과 사사건건 부딪히며 갈등을 겪었던 일들을 자연스레 설명해 그의 캐릭터를 설득시키고 있다.

두 번째는 상처받은 자신의 마음을 돌본 적 없는 반류를 세상 밖으로 이끄는 화랑 5인방이다. 두 아버지의 말을 실현하기 위해 어쩔 수 없이 화랑이 된 반류가 아이러니하게도 경쟁자인 화랑 5인방과 막역하게 함께 생활하며 겪는 좌충우돌 일상이 그를 조금씩 밝게 만들어 가고 있는 것. 이를 보여주는 대표적인 예로는 바른 생활 사나이 반류가 동방생들과 함께 한 일탈과 투덜거리면서도 열심히 한 축연 연습을 들 수 있다. 물과 기름 같았던 반류와 동방생들의 남남케미가 절정에 이르면서 반류가 그들과 함께 신국의 미래를 책임질 진정한 화랑이 될지 앞으로의 전개에 시청자들의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마지막으로 반류의 싸늘함을 눈 녹듯 녹여 무장해제 시키는 이가 있었으니 바로 수호(최민호)의 하나뿐인 동생 수연(이다인)이다. 햇살같이 따스한 수연은 반류의 차가운 마음에 온기를 불어 넣어 웃음이라곤 찾아 볼 수 없는 그의 얼굴에 환한 미소를 띠게 만들었다. 그러나 이들의 만남은 모든 면에서 반대편에 설 수 밖에 없는 두 가문의 자제들이란 이유로 불 보듯 뻔한 시련과 슬픔을 내포하고 있어 그들의 만남에 대한 많은 이들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독해질 수밖에 없었던 반류의 기분 좋은 변화가 극에 활력을 불어 넣으며 브라운관을 뜨거운 반류 열풍으로 물들이고 있는 가운데 반류가 자신 앞에 놓인 양아버지의 지시와 화랑들과의 의리, 자신의 가문과 수연과의 만남 중 어떤 결정을 내리게 될지 예측 불가한 상황이 시청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화랑’은 매주 월, 화 오후 10시에 방송된다.

이은진 기자 dms3573@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