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이은호 기자]
에드시런
에드시런
영국의 싱어송라이터 에드 시런이 ‘X(멀티플라이):웸블리 에디션’을 발매한다.

이번 앨범에는 에드 시런의 정규 2집 ‘X’에 3곡의 신곡을 추가한 CD와 웸블리 스테디움 공연 실황이 담겨있다.

‘2014년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앨범 판매고를 기록한 남자 솔로 가수’로서 2014-15년 팝 씬의 대세로 자리매김한 에드 시런은 백업 밴드 없이 최초로 홀로 웸블리 무대에 오른 아티스트이자 3일간의 웸블리 스타디움 공연을 매진시킨 최초의 솔로 아티스트로 무려 24만 명의 관객을 사로잡았다.

이번 앨범은 2014년 발매와 동시에 영국과 미국 앨범차트에서 동시에 1위를 기록한 ‘X’의 확장판으로 ‘X’는 영국 차트 역사상 처음으로 수록곡 전곡이 싱글차트 100위 안에 동시에 오른 앨범이자, 영국 앨범 차트 8주 연속 1위, 72주 동안 앨범 차트 10위권 유지, 전 세계 83개국 아이튠즈 차트 1위를 기록하는 등 엄청난 성공을 거둔 작품이다.

‘X(멀티플라이):웸블리 에디션’의 CD에 새롭게 더해진 7개의 트랙으로는 루디멘탈 (Rudimental)과 함께한 피처링 곡 ‘레이 잇 올 온 미(Lay It All On Me)’, 미국 드라마 ‘썬즈 오브 아나키’의 사운드트랙 ‘메이크 잇 레인(Make It Rain)’, LA, 뉴욕, 런던 등 세계 방방곡곡 투어를 다니며 녹음한 2015년 최초 발매 신곡 ‘잉글리쉬 로즈(English Rose)’, ‘터치 앤 고(Touch and Go)’, ‘뉴욕(New York)’, 그리고 웸블리 실황 음원으로 ‘파팅 글래스(Parting Glass)’와 ‘스몰 범프(Small Bump)’가 수록된다.

디지털 앨범에서는 음원만 감상할 수 있지만, 동시에 발매되는 실물 음반인 CD/DVD와 블루레이에서는 에드 시런의 다이내믹한 공연 매너가 돋보이는 라이브 실황 영상까지 만나볼 수 있다.

‘X(멀티플라이):웸블리 에디션’의 CD/DVD와 블루레이는 13일 수입반으로 국내 배포된다

이은호 기자 wild37@
사진. 워너뮤직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