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윤석민 인턴기자]
최진철
최진철
U-17 월드컵 벨기에전에서 한국이 패배한 가운데, 최진철 감독이 소감을 밝혔다.

최진철 감독이 이끄는 한국 대표팀은 29일(한국시간) 칠레 라 세레나의 라포르타다 스타디움에서 열린 벨기에와의 16강전에서 전반 11분 요른 반캄프에게 골을 내준 데 이어 후반 22분 마티아스 베레트에게 추가골을 허용하며 0-2로 패배했다.

경기가 끝난 뒤 기자회견에서 최 감독은 “꼭 이기고 싶었던 상대였다. 상대의 역습을 방심했다”고 운을 뗐다. 이어서 “전체적으로 나의 경기 운영이 잘못됐다. 선수들에게 미안하다”고 언급했다.

또한, “수비에 많은 부상이 있었고, 우리의 경기를 펼치기 어려웠다. 오세훈은 첫 경기에서 공격수로 뛰었지만, 오늘은 수비로 돌아갔다”며 수비진영에 대해 아쉬움을 표했다.

이어 최 감독은 “선수들이 공수에서 만족스럽지 않았다. 우리는 조별리그 세 경기 만큼 강하지 못했고, 우리의 실수들이 큰 차이를 만들었다”고 패인에 대해 설명했다.

그래도 무실점으로 조별리그를 통과한 선수들에 대해 최 감독은 “선수들에게 고맙다. 브라질, 기니, 잉글랜드 경기를 통해 좀 더 발전했으면 한다. 오늘 경기 패배를 통해서도 무언가를 얻어간다면 우리 선수들에게 도움이 될 것”이라고 소회를 밝혔다.

한국은 이번 대회에서 조1위로 16강에 오르면서 6년 만에 8강을 넘봤지만 이날 경기로 마감하게 됐다.

윤석민 인턴기자 yun@
사진. KFA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