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윤석민 인턴기자]
세무
세무
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하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5년 10월 29일 실시간 검색어에는 ‘한국세무사회자격시험’이 올랐다.

# 한국세무사회자격시험, 오늘(29일) 합격자 발표..합격컷은?

29일 오전, 제 64회 국가공인 전산세무회계자격시험?세무회계자격시험, 한국세무사회인증 기업회계자격시험의 합격자가 발표됐다.

한국세무사회 주관으로 치러지는 제64회 전산세무회계자격시험 및 세무회계자격시험, 한국세무사회인증 기업회계자격시험이 지난 11일 실시된 바 있다.

전산세무회계 자격시험은 국가공인으로 이론 30%와 실무 70%로 구성되며, 시험 과목은 전산세무 1급·2급, 전산회계 1급·2급으로 구분, 100점 만점에 70점 이상을 획득해야 합격 가능하다.

세무회계 자격시험은 최근 국가공인을 취득한 필기시험으로 1·2·3급으로 구분된다. 1급은 주관식, 2급은 객관식 및 단답형, 3급은 객관식 문제로 모두 필기시험으로 구성됐다. 각 급수별로 세법 1,2부로 구분해 각 부가 40점 이상, 합산평균 60점 이상 획득하면 합격 판정을 받는다.

또한, 회계관련 교육 방향을 제시하고 평생학습과 취업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세무사회가 도입한 기업회계 자격시험은 필기시험으로 1·2·3급으로 구분되며, 합격 컷은 70점 이상이다.

제64회 전산세무회계자격시험 및 세무회계자격시험, 한국세무사회인증 기업회계자격시험 합격자는 10월 29일 세무사회 홈페이지에서 조회해볼 수 있다.

TEN COMMENTS, 파이팅입니다.

윤석민 인턴기자 yun@
사진. 세무사회 홈페이지 캡처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