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윤석민 인턴기자]
고척돔구장
고척돔구장
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하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5년 10월 5일 실시간 검색어에는 ‘고척돔구장’이 올랐다.

# 고척돔구장, 내년부터 넥센 홈구장으로..서울시와 MOU 체결

프로야구 넥센 히어로즈 구단이 국내 최초 돔야구장인 고척스카이돔에 새 둥지를 튼다.

서울시는 넥센 히어로즈 구단과 내년 3월 프로야구 정규시즌부터 2017년까지 고척돔구장을 홈구장으로 사용하는 내용의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고 5일 밝혔다.

2008년 한국 프로야구 제8구단으로 창단한 넥센 히어로즈는 그동안 1만석 규모의 목동야구장을 임시 대관해 사용해왔고, 이와 마찬가지로 1일 대관방식으로 고척돔구장을 사용하며 돔야구장 우선 사용과 돔구장 매점, 광고시설물 등 수익시설 일부를 사용 가능하다.

또한, 시는 구단이 돔구장에서 경기를 하는 데 불편이 없도록 시설 개선, 교통과 소음 등 환경문제 해결 대책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서울시와 돔구장 운영기관인 서울시설공단, 구단이 참여하는 돔구장 운영협의체도 구성될 예정이다.

시는 고척돔구장이 당초 아마 전용 야구장이던 동대문야구장의 대체구장으로 건립된 취지를 고려해 아마야구계에 대해 각별한 지원을 하겠다고 밝혔다. 목동야구장이 아마 전용 야구장으로 사용되지만, 앞으로 대한야구협회가 주최하는 전국규모 고교·대학야구 대회 준결승전과 결승전, 야구대제전, 국제대회 경기 등 주요경기는 고척돔구장에서 열릴 예정이다.

아울러 고척스카이돔은 공공체육시설인 만큼 축구장, 농구장, 수영장 등 공공체육시설을 시민 누구나 이용가능하게 개방된다.

TEN COMMENTS, 넥센 파이팅입니다.

윤석민 인턴기자 yun@
사진. YTN 뉴스 캡처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