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윤석민 인턴기자]
날씨
날씨
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하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5년 10월 1일 실시간 검색어에는 ‘날씨 예보’가 올랐다.

# 날씨 예보, 전국 흐리고 비…폭우·돌풍 피해 주의

본격적인 가을이 시작되며 날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예보에 따르면 10월 첫날인 오늘 전국이 흐리고 비(강수확률 70∼90%)가 내릴 예정이다.

전남해안에는 호우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전국 대부분지역에서 비가 내리고 있다.

기상청은 오늘(1일) 전국이 흐리고 비가 오다가 늦은 오후에 북서쪽부터 그치기 시작하여 밤에는 대부분 그칠 것으로 예상했다.

또한, 기상청은 오늘 오후까지 남해안과 지리산 부근에는 시간당 20mm 이상의 강한 비가 오는 곳이 있겠고, 돌풍과 함께 천둥, 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를 당부했다.

해안지역에는 내일(2일)까지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겠고, 내륙지역에도 강하게 불 것으로 보인다.

한편, 비가 그친 뒤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지겠고 바람도 강하게 불면서 체감온도가 낮아져 쌀쌀해 질 것으로 예상된다.

예상 강수량(1일 05시부터 24시까지)은 충청남북도, 남부지방, 제주도 산간은 30~80mm(많은 곳 남해안, 지리산 부근 100mm 이상), 서울, 경기도, 강원도, 제주도(산간 제외), 서해5도, 울릉도, 독도, 북한은 5~40mm로 예측됐다.

TEN COMMENTS, 확실히 쌀쌀해졌군요.

윤석민 인턴기자 yun@
사진. 네이버 날씨 캡처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