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오원경 인턴기자]
20150910002117121_1
20150910002117121_1
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하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5년 9월 11일 실시간 검색어에는 ‘외모지상주의’가 올랐다.

#[실검보고서]’외모지상주의’ 박태준, 몸짱 작가 인증…’상남자 포스 물씬’

금요일을 맞아 웹툰 ‘외모지상주의’가 화제인 가운데, 작가 박태준의 초콜릿 복근이 새삼 눈길을 끌고 있다.

과거 케이블채널 코미디TV ‘얼짱시대 시즌4’에서는 KBS2 ‘해피투게더’를 패러디한 사우나 게임이 방송됐다.

당시 벌칙으로 냉탕에 입수했던 박태준은 온 몸이 다 젖게 됐다. 이에 MC 김태현이 그의 상의를 몰래 걷었고, 박태준의 선명한 초콜릿 복근이 공개돼 모든 출연진이 감탄을 자아냈다.

박태준 작가의 ‘외모지상주의’는 학교일진들에게 괴롭힘 당하던 뚱뚱하고 못생긴 왕따 남학생이 어느날 자신과는 전혀 다른 꽃미남의 몸을 갖게 되면서 일어나는 내용을 담은 웹툰이다.

TENCOMMENTS, ‘외모지상주의’ 캐릭터인 형석이같네요..!

오원경 인턴기자 wonti920@
사진. 코미디TV ‘얼짱시대’ 방송 캡쳐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