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주리 기자]
22
22
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하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5년 9월 10일 실시간 검색어에는 ‘김무성’이 올랐다.

# 태풍 ‘아타우’ 일본 강타..11일 현재 사상자만 수십명

제18호 태풍 아타우의 영향으로 일본 이바라키현에서 발생한 홍수 피해가 커질 전망이다.

일본 경찰청에 따르면 태풍 아타우와 태풍에서 변질된 저기압의 영향으로 발생한 폭우로 현재 29명의 사상자가 발생했다.

현지 외신은 11일 오전 7시 기준 1명이 사망하고, 1명이 의식불명의 중태에 빠지는 등 28명이 중경상을 입었다고 보도했다.

이어 외신은 전날 제방이 무너져내려 물에 잠긴 조소시의 피해는 현재까지 확인되지 않았다고 전해, 피해가 더욱 늘어날 전망이다.

TEN COMMENTS, 안타깝습니다. 더 이상의 사상자가 발생하지 않기를..

김주리 기자 yuffie5@

사진.현지 방송 캡쳐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