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윤석민 인턴기자]
불꽃놀이 VR_6장
불꽃놀이 VR_6장
가상현실 VR(Virtual Reality) 액션드라마 ‘빛나거나 미치거나 VR – 트레일러 1,2’를 잇따라 공개한 MBC가 이번에는 불꽃쇼 VR 트레일러를 내놓았다.

MBC 뉴미디어포맷개발센터는 9월 2일 정오 MBC VR 앱과 유튜브 MBC VR 채널을 통해 2분 분량의 신바람 페스티벌 불꽃쇼 VR 트레일러를 선보인다. 불꽃쇼 VR 트레일러는 광복 70주년을 맞아 지난달 15일 여의도 한강시민공원에서 펼쳐진 ‘광복 70주년 신바람 페스티벌 불꽃쇼’를 360° VR 콘텐츠로 제작한 것.

360° VR 콘텐츠는 시청자가 마치 화면 속 현실에 직접 있는 것처럼 느껴지도록 제작된 콘텐츠로, 불꽃쇼 VR 트레일러를 통해 시청자들은 눈 바로 앞에서 펼쳐지는 불꽃쇼를 감상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여의도 63스퀘어 정상에서 바라보는 서울의 전경도 즐길 수도 있다.

MBC 뉴미디어포맷개발센터는 “신바람 페스티벌 불?쇼를 63스퀘어 정상과 한강시민공원 등에서 VR 영상으로 담아 아름다운 불꽃쇼를 다양한 각도에서 감상하는 것은 물론, 63스퀘어 정상에서 담은 서울의 전경은 타임랩스 기법을 이용해 편집함으로써 시청자들이 또 다른 느낌으로 서울의 풍경을 볼 수 있도록 제작했다”면서 “VR 액션드라마 ‘빛나거나 미치거나 VR’에 이어 불꽃쇼 VR까지 선보이는 것을 계기로 앞으로 다양한 VR 콘텐츠 제작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MBC는 ‘빛나거나 미치거나 VR’ 본편을 오는 9월 5일 서울 상암동 MBC 1층 ‘MBC WORLD VR 익스피리언스(Experience)’에서 처음 공개한 뒤, 곧바로 MBC VR 앱과 유튜브 MBC VR 채널을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MBC의 VR 콘텐츠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MBC VR 앱을 다운로드 하거나 유튜브에서 MBC VR을 검색해 MBC VR 채널에서 시청할 수 있다.

윤석민 인턴기자 yun@
사진. MBC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