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하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5년 9월 1일 실시간 검색어에는 ‘추석’ ‘코레일’ 등이 올랐다.
# 9월이다! 고향 앞으로!
추석을 앞두고 코레일 2015 추석 기차표 예매가 시작됐다.
추석 연휴 기차표 예매 시작일인 1일 오전 이른 아침부터 서울역에서 시민들이 추석 기차표를 예매하기 위해 무전성시다.
1일은 경전, 경부, 경북, 대구, 충북, 경의, 경원, 동해남부선이고 2일은 전라, 호남, 장항, 중앙, 태백, 영동, 경춘선의 승차권을 예매할 수 있다.
또한, 발권 매체별 예매 가능 시간은 레츠코레일 홈페이지는 오전 6시부터 오후 3시까지 예매할 수 있고, 역 창구 및 승차권 판매 지정 대리점은 오전 9시부터 오전 11시까지 2시간 동안 예매가 가능하다.
2015년 추석 열차 승차권은 1회에 최대 6매까지 예매할 수 있고 1인당 최대 12매로 제한된다.
자세한 사항은 레츠코레일 홈페이지을 참고하거나 철도고객센터 또는 가까운 역에서 확인할 수 있다.
TEN COMMENTS, 마음은 벌써 고향으로
정시우 기자 siwoorain@
사진. MBC 캡처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