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윤석민 인턴기자]
MBC에브리원_툰드라_코너별_편성
MBC에브리원_툰드라_코너별_편성
케이블채널 MBC에브리원의 전략적인 편성효과가 눈길을 끈다.

MBC에브리원은 최근 인기 프로그램 ‘웹툰 히어로-툰드라쇼’의 3개의 코너를 각각 따로 방송하는 편성 전략을 선보여서 시청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는 것.

‘웹툰히어로-툰드라쇼’는 인기웹툰 작가 무적핑크, 기안84, 김재한이 직접 구성한 ‘조선왕조실톡’, ‘청순한 가족’, ‘내 남자는 육아도우미’를 선보이며 다양한 타깃을 아우르는 3편의 미니 드라마로 시청자들을 사로잡고 있다.

MBC에브리원은 이와 같은 3개의 코너들을 각각 연속 방송을 통해 시청률 상승은 물론이고 코너별 로열티있는 팬층을 더욱 더 확보해 나가겠다는 전략이다. 이와 같은 과감한 전략은 높은 시청률을 기록하며 시청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 8월 11일 오후 2시 10분에 방송된 ‘내 남자는 육아도우미’는 시청률 10대 여자 타깃층에서 평균 시청률 1.325%(Tnms, 전국 기준)를 기록하며 종편 포함 동시간대 1위를 기록했다. 8월 16일 오후 3시에 방송된 ‘조선왕조실톡’ 연속 방송분은 20대 여자 타깃층에서 평균시청률 2.146%(Tnms, 서울 기준)를 기록하며 종편 제외 동시간대 1위를 차지했고 13일 오후 2시 10분에 방송됐던 ‘청순한 가족’ 연속 방송분은 20대 남자 타깃층에서 평균시청률 1.047% (Tnms, 수도권 기준)를 기록하며 종편 포함 동시간대 1위를 차지, 뜨거운 인기를 증명했다.

MBC에브리원 관계자는 “코너별로 형성되어 있는 다양한 타깃 시청자들에게 해당 코너를 연속으로 즐길 수 있는 재미를 제공하고자 기획된 편성 전략인데 시청률 반응이 좋아 당분간 계속 이와 같은 코너별 연속 편성을 선보일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툰드라쇼’는 pooq, MBC플러스 실시간TV서비스 ‘엠플TV’ 등 MBC플러스에서 제공하는 VOD 서비스에서도 코너별로 제공되고 있어 연속 시청이 가능하다.

윤석민 기자 yun@
사진. MBC에브리원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