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자치부
행정자치부
[텐아시아=현정은 인턴기자] 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하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5년 8월 15일 실시간 검색어에는 ‘태극기’, ‘광복절’이 올랐다.

#’70주년’ 광복절, 태극기 게양하는 방법 및 시간은?

오늘(15일) 광복 70주년을 맞아 태극기 게양법과 게양 시간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15일 행정자치부에 따르면 5대 국경일(3.1절, 제헌절, 광복절, 개천절, 한글날)인 광복절에는 태극기를 깃봉과 깃 면의 사이를 떼지 않고 다는 것이 올바른 게양법이다.

단독주택의 대문과 공동주택의 각 세대 난간에는 밖에서 바라봤을 때 중앙이나 왼쪽에 국기를 게양하는 것이 원칙이며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 위치를 다르게 변경할 수 있다.

또한 건물 혹은 건물 주변에 국기를 게양할 경우에는 건물 앞쪽에서 건물을 바라보아 건물의 중앙이나 왼쪽 지상, 건물 옥상의 중앙이나 왼쪽 또는 차양시설 위의 중앙에 수직으로 게양하거나 주된 출입구의 위쪽 벽면 중앙에 하늘을 향해 경사지게 게양하면 된다.

태극기는 이날 오전 7시부터 오후 6시까지 게양하는 것이 적절하다. 단, 심한 눈이나 비로 태극기의 훼손이 우려되는 경우에는 달지 않는다.

TEN COMMENTS, 태극기를 올바르게 게양합시다

현정은 인턴기자 jeong@
사진. 행정자치부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