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오세림 인턴기자] 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동대구역 공사현장서 붕괴 사고 발생…11명 중경상
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하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5년 7월 31일 실시간 검색어에는 ‘동대구역’이 올랐다.
31일 오전 대구 동대구역 복합환승센터 공사 현장에서 붕괴사고가 발생, 현장에 있던 작업자 11명이 추락하는 사고가 일어났다. 구조된 작업자 11명 중 7명은 골절로 중상을 입었고, 4명은 비교적 경상을 입은 것으로 드러났다. 현재까지는 사망자는 발생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시공사 측은 바닥이 하중을 이기지 못했던 것을 사고의 원인으로 추측하고 있다. 사고 당시 작업자들은 지하 6층에서 레미콘 타설 공사를 하고 있다가 붕괴사고가 일어나 지하 7층으로 떨어진 것으로 추정된다.
TEN COMMENTS, 부상입으신 분들이 빨리 쾌차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오세림 인턴기자 stellaoh@
사진. YTN 뉴스화면 캡처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